‘국세환급금 찾기’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세청 홈페이지가 마비됐다. 이에 따라 국세 환급금은 물론 지방세 미환급금도 조회할 수 있는 ‘안행부 민원24(www.minwon.go.kr)’ 홈페이지 접속량이 폭증하고 있다. 그러나 현재 안행부 홈피도 접속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14일 국세청은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 내부 메뉴인 ‘국세환급금찾기’ 페이지가 열리지 않는 등 장애가 발생해, 10시 20분부터 2시간 동안 홈페이지 전체가 마비됐다고 말했다.



낮 12시를 넘어서면서 정상화됐지만, ‘국세환급금찾기’는 여전히 접속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국세환급금은 세법에 따라 중간 예납, 원천징수를 했지만 최종 세금을 확정한 결과 초과납부나 감면액 등이 발생하기 때문으로 납세자 착오로 인해 세금을 더 내서 환급해주거나, 납세자가 과세당국의 세금부과에 불복해 조세심판원을 통해 환급받는 경우 등 환급금 발생 사유가 다양하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국세환급금 찾기, 두 곳 다 불통이면 어디서 확인하나" "국세환급금 찾기, 두 곳 홈피 다 얼른 복구되었으면 좋겠다" "국세환급금 찾기, 국민들의 관심이 실로 높은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민원 24 홈페이지 캡처)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신비소녀 임은경, 31살 모태솔로 고백··혹시 당신은 철벽녀?
ㆍ[패션 스트리트] 오늘의 패션계 소식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라디오스타` 안정환, 이탈리아서 살해위협?··첫 연봉 다 쇼핑한 사연은?
ㆍ국민 1인당 자산 2억원‥부동산에 편중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