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미 6월 컴백, 4년 만에 미니앨범으로 가요계 복귀…기대감 증폭
[최송희 기자] 가수 거미가 6월 컴백을 확정 지었다.

5월8일 거미 소속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세월호 사고 애도로 연기되었던 거미의 앨범을 6월 둘째 주 발매를 확정 지었다. 4년 만에 미니앨범으로 돌아온 거미는 이번 앨범에서 따뜻하고 편안한 음악을 선사하고자 다양한 곡을 담았다. 또한 7월19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솔로콘서트를 열고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고 밝혔다.

애당초 거미는 5월 초 컴백을 계획하고 6월 콘서트를 가지려고 했으나 4년 만에 컴백을 준비해왔지만, 세월호 사고의 안타까운 소식을 접하고 애도하는 마음으로 컴백 일정을 잠정 연기했다.

이후 조심스럽게 그동안 준비해왔던 앨범과 솔로 콘서트 일정을 진행해 나가며 컴백 시기를 조율해 6월 둘째 주 컴백을 확정 지은 것.

거미의 새 미니앨범은 공감 가는 가사와 귀를 즐겁게 하는 멜로디가 어우러져 촉촉한 감성을 담았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여성 보컬리스트인 거미만이 선보일 수 있는 대체 불가한 명반이 탄생할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연말 6천 명의 팬들과 함께했던 휘성과의 듀엣 콘서트 ‘두 잇(DO IT)’ 이후 문의가 쇄도했던 거미의 솔로 콘서트가 7월19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릴 것으로 알려져 그동안 거미의 솔로 콘서트를 애타게 기다렸던 팬들에게 뜻깊은 선물이 될 예정이다.

거미 6월 컴백 소식에 네티즌들은 “정말 기대 되네요. 거미 6월 컴백 마음이 떨려요” “거미 6월 컴백 대박이네” “거미 6월 컴백 얼른 컴백했으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거미는 현재 새 앨범과 솔로 콘서트 준비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사진제공: 씨제스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MBC 측 “전양자 ‘빛나는 로맨스’ 출연분 다음주까지만” 공식입장
▶ god 완전체 컴백 D-1, 박준형 “이렇게 다시 찾아뵙다니 두근두근”
▶ [인터뷰] 천이슬 “섹시 이미지 부담? 억지로 나오는 것도 아닌데···”
▶ [인터뷰] 오렌지캬라멜 “애프터스쿨과 너무 달라? 자다가도 변신 가능해”
▶ [포토] 송승헌 '이렇게 훈훈할 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