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규의 `골프 회동` 논란에 진중권이 자신의 의견을 표명했다.





지난 26일 한 매체는 "세월호 침몰 사고로 전 국민이 비탄에 잠겨 있는 가운데 방송인 이경규가 지인들과 골프 회동을 가졌다"면서 "부적절한 행동이라는 논란이 일 것"이라고 보도했다. 그러자 이경규 소속사 코엔스타즈 관계자는 "본의 아니게 물의를 일으키고, 심려를 끼친 점에 대해 죄송하다"고 전했다.





소속사는 이어 "이경규가 이날 지인들과 골프 라운딩을 한 것은 맞다"면서 "하지만 몇 달 전부터 잡혔던 약속이었고 어쩔 수 없이 참석하게 된 거다. (이경규는) 이를 두고 논란이 일자 바로 정리를 하고 골프장을 빠져나왔다"라며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진중권 동양대 교수는 이와 관련해 "이경규 골프 회동 논란, 애도는 의무나 강요가 아니죠. 그저 `같은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좀 더 배려심이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섭섭하다` 내 생각엔 이 정도가 적절할 듯"이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 역시 트위터를 통해 "구조와 직접 관계없는 공인들 골프 가지고 시비를 걸면 안 된다. 그럼 등산, 야구, 싸이클 여가생활 다 중단해야 하나요? 골프장과 인근 식당들 하나 하나가 다 국민경제"라며 그와 의견을 같이 했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경규 사과, 공동체 구성원으로서 좀 더 배려와 이해가 필요했었던 것 같다" "이경규 사과, 민감한 시기에는 입과 몸을 함부로 놀리면 안 된다" "이경규 사과, 애도가 의무는 아니지만 최소한의 예의다. 이경규는 자신의 행동을 돌아보고 근신하기 바란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연합뉴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세월호 동영상 `학생 휴대폰` vs `구조 동영상` 극명한 대비
ㆍ세월호 동영상 보니..`부랴부랴`속옷 바람에 나온 이들 모두? 충격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대전 대화동 아모레퍼시픽 공장서 화재, "시야 확보 어려운 상태" SNS 제보
ㆍ이주열 한은 총재 "국내 경제 불균형 누적 심각"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