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기세포 배양액 제조업체 중 국내 최초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 제조기업인 (주)케이내츄럴(대표 이형승)이 지난 21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인 CGMP(Cosmetic Good Manufacturing Practice)적합업체로 인증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CGMP는 품질이 보장된 우수화장품의 제조 및 공급을 위한 세부사항을 국제기준에 맞춰 정해놓은 기준이다. 원자재 및 시설, 장비 뿐만이 아니라 직원들에 대한 철저한 관리와 교육을 통해 우수한 화장품을 제조, 공급하고 소비자보호 및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주)케이내츄럴은 국내 1000여개의 화장품 업체 중 42번째로 CGMP 적합판정을 받았다. 줄기세포배양액 화장품을 직접 제조하는 업체로서는 국내 최초다.

㈜케이내츄럴 관계자는 “이번 CGMP 적합인증을 통해 검증된 시설과 장비로 줄기세포배양액 화장품을 제조하는 업체라는 것이 증명돼 자사에서 제조ㆍ판매되는 화장품의 우수한 품질 수준을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 경쟁력 제고와 함께 국내외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 시장의 품질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케이내츄럴의 줄기세포배양액 화장품으로는 ‘닥터쥬크르(Dr.Jucre)’와 ‘라스템스위스(LaStem Swiss)’가 있다. 이들 제품의 주요 성분인 줄기세포배양액은 ㈜케이스템셀의 줄기세포 배양기술을 접목한 것이다.

이준혁 기자 rainbow@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