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매드클라운이 두 번째 미니앨범 `표독`을 발표했다.







4일 발매된 매드클라운의 미니 앨범 `표독`은 그가 3년 만에 새롭게 발표되는 앨범이자 메이저 데뷔후 처음으로 발표한 EP앨범이다.



앨범명 `표독`은 사전적 의미로 `사납고 독살스럽다`, `사납고 악독하다`는 뜻을 지니고 있으며, `사랑`의 이면 속에 숨겨진 악(惡)과 집착, 중독을 담아내고 있다.



김도훈과 매드클라운의 공동 프로듀싱의 산물인 타이틀곡 `견딜만해 feat. 효린`는 매드클라운 특유의 명징한 하이톤 플로우 랩핑과 효린의 폭발적인 가창력이 어우러진 곡으로, 치열한 사랑의 끝자락에 선 남녀의 슬프도록 치기어린 감정들을 랩과 송으로 풀어냈다.



또한 힙합신의 떠오르는 신성 크루셜스타가 피쳐링에 참여한 `스토커 feat. 크루셜스타`는 집착으로 변주되어버린 이별의 노래로 신랄하면서도 독기어린 매드클라운의 라이밍이 압권이다. 소울싱어 브라더수와 호흡을 맞춘 `살냄새`는 프로듀서 전군표 19금 R & B의 진수를 선보이고 있으며, 라임 끝판왕 화나와 마녀 오지은 그리고 언더 힙합신의 루키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주헌 등도 이번 앨범에 참여하고 있다.



더불어 타이틀곡 `견딜만해`는 최근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한국판 OST을 작업하며 두각을 드러낸 신인감독 비숍이 감각적이고 유니크한 연출력으로 신선한 작품을 만들어냈다. 곡의 정확한 이해를 기반으로 아이데이션 된 영상 속 매드클라운은 모델계의 신성 조민호와 호흡을 맞추며 완성도를 높였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매드클라운 노래 대박이다" "매드클라운 효린 피처링 `견딜만해` 무한 반복" "매드클라운 `표독` 좋다" "매드클라운 `견딜만해` 완전 좋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매드클라운은 오늘 정오 두 번째 미니앨범 `표독`을 각종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공개하고 활발한 방송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청춘학당` 성은만 직접 연기했다고?··배슬기 대역 논란 `뿔난 남심`
ㆍ티파니 닉쿤 열애, 네티즌의 증거수집...`찾은 사람이 더 대단`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공서영 아나운서 가슴골 가린 이유는?··"과거 노출화보 보니 헉?"
ㆍ2분기에도 여전히 높은 은행 문턱...가계·중기 대출 보수적 태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