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정부지로 치솟는 전셋값, 씨 마른 귀한 전세… 전세난 가중

- 공신력 있는 기관, 대한주택보증의 ‘전세 보증금 반환 보증’에 가입

- 동문건설, 저렴한 전세가격과 안전한 전세로 청라지구서 선보여



74주 연속으로 전세가격이 상승하면서 전세수요자들은 깡통전세에 대한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다. 수도권의 전세가율은 이미 70%를 돌파했으며 80%가 넘어서는 곳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이처럼 전세가격이 매매가격에 근접하면서 전세입주자들은 만기 후에도 전세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결국 전세수요자들은 깡통주택의 두려움과 전세품귀현상으로 인해 전세난민으로 둔갑하기도 한다.



이 가운데 주변 시세보다 훨씬 저렴한 전세가격으로 공급하면서 깡통전세에 대한 걱정이 전혀 없는 아파트가 수도권에 등장해 화제다. 화제의 주인공은 ‘청라 동문굿모닝힐’



‘청라 동문굿모닝힐’은 인천 청라지구 A36블록에 위치하고 있다. 이 아파트는 지하2층 지상 26~30층 7개 동 규모로 건립되며 전용면적은 114㎡, 125㎡로 구성됐다.



‘청라 동문굿모닝힐’은 대한주택보증의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에 가입했다.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은 전세입주자가 전세기간이 종료된 이후에도 전세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경우 대한주택보증에서 직접 반환해주는 안전한 상품이다.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은 회사와 임차인의 전세계약 체결로 신청되며 보증서는 입주 후 임차인에게 제공된다. 임차인은 전세계약서와 함께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서’를 보관해두기만 하면 된다.



주변 중개업자는 “‘청라 동문굿모닝힐’은 전세가격이 최저 1억5000만원부터 형성되며 주변의 평균 전세 가격보다 1000만원에서 5000만원까지 저렴하다”고 했다. 덧붙여 “중소형아파트와 전세가격이 별차이가 없어 중소형아파트 전세가격으로도 중대형아파트 전세를 장만할 수 있다고 했다”고 전했다.



실제로 국민은행 부동산 시세(1월 24일 기준)의 평균 가격을 기준으로 확인해본 결과, 인근에 위치한 ‘청라 한화꿈에 그린’은 113㎡형이 2억1500만원, 125㎡형이 2억2500만원 선으로 전세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또 ‘청라 SK VIEW’는 115㎡형 2억원, 126㎡형은 2억2000만원 선으로 거래가 된다. 중소형아파트인 ‘청라 호반베르디움(A29블록)’은 84㎡형이 1억8,250만원 선으로 전세가격이 형성됐다.



‘청라 동문굿모닝힐’은 청라지구에서도 가장 우수한 입지를 자랑한다. 아파트 주변에 롯데마트와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가 입점해 있어 쇼핑을 즐기기 좋다. 또 중앙호수공원과 커넬웨이(운하), 청라지구 생태공원, 심곡천 등이 인접해 있어 여가를 즐기기도 좋다.



‘청라 동문굿모닝힐’이 위치한 청라지구는 사통팔달의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다. 지난 해 6월,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청라IC가 개통되면서 여의도까지 차량을 이용하면 30분 정도 소요된다. 향후 인천공항철도 청라역이 개통되면 서울역까지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 청라지구에서 화곡역을 잇는BRT(간선급행버스)가 지난 해 7월 개통됐다. 이 버스를 이용하면 화곡역까지 이동하는데 50분이면 충분하다. 이 외에도 제2외곽순환도로(개통예정), 경인고속도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주변 교육시설도 잘 갖춰져 있는 것도 특징이다. 해원초는 도보 2분 거리에 불과하다. 또 해원중과 해원고는 도보 5분 거리다. 청라중, 청라고, 청람중, 청람고, 초은중, 초은고 등도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관람은 단지 내 위치한 입주지원센터를 방문하면 가능하다.



입주지원센터위치: 인천광역시 서구 경서동 978-2 청라 동문굿모닝힐 561동 101호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로드걸 박시현, 눈 둘 곳 없는 `아찔한 누드 화보`...윤형빈 경기로 새삼 주목!
ㆍ올가 그라프 동영상 화제 `기쁜 마음에 아찔한 가슴 노출`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정경미, 윤형빈 이종격투기 데뷔전 `내조의 여왕` 차마 경기는...
ㆍ박 대통령 "공공기관 노조 개혁방해 책임 물을 것"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