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케어센스, 당뇨인이 인정하는 정확한 혈당측정기 브랜드
㈜아이센스는 지난 2000년부터 ‘케어센스’ 브랜드의 혈당측정기를 개발해 미국, 유럽, 일본, 호주 등 60여 세계 각국으로 수출하고 있을 만큼 그 기술력과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는 국내 대표 혈당측정기 제조업체이다.

케어센스 N시리즈는 독자적 기술인 코드 자동인식 시스템(CodeSens Technology)을 이용해 사용자의 편리성과 함께 결과의 정확도를 높인 노코딩(No- Coding)방식의 혈당측정기이다. 기존 혈당측정기는 측정할 때마다 사용하는 혈당 스트립의 코드를 입력하거나 특정 코드칩을 매번 바꾸어 주어야만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하지만 케어센스 엔(CareSens N) 시리즈는 이러한 코딩 과정 없이 혈당 검사 지를 삽입하면 자동으로 코드가 인식되어 잘못된 코드입력에 의한 측정값 오류를 방지하여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다.

식전과 식후 혈당 구별 기능, 식후 2시간 알림 기능, 500개의 결과 저장 등의 기능을 바탕으로 젊은 취향의 디자인을 적용한 ‘케어센스 엔 팝(CareSens N POP)’이나 소리로 혈당을 확인할 수 있는 ‘케어센스 엔 보이스(CareSens N Voice)’는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들을 구현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또한 혈당측정기로 측정하여 저장된 혈당값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받아 자신의 혈당 흐름을 파악하여 체계적인 당뇨 관리를 할 수 있는 스마트로그(SmartLog)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로그 어플리케이션에 혈당기를 연결하여 다운로드 받는 방식을 좀더 쉽게 하기 위해 NFC(근거리 무선통신) 기능을 장착한 ‘케어센스 엔 엔에프씨(CareSens N NFC)’ 제품은 올해 출시하는 신제품으로 벌써부터 많은 당뇨관리 의료진에게까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렇게 고성능 고품질의 케어센스는 국내 최대 1형 당뇨 전문 온라인 카페에서 4대 글로벌 기업의 제품들과의 성능 비교 및 사용 현황 조사에서 사용자의 60%가 사용하는 브랜드로 선정될 만큼 제품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