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회동 KB투자증권 사장이 2014년을 통합적인 성장을 위한 기반 구축의 해로 삼겠다고 밝혔습니다.



정회동 사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KB투자증권은 `종합 금융투자회사로서의 위상 확보`라는 중장기 전략 아래, 2014년 경영전략을`통합적 성장을 위한 기반구축`으로 정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위한 3대 전략방향으로 정 사장은 `핵심경쟁력 강화`와 `신규시장·취약 부문 영업경쟁력 제고`,`선진 인프라 구축`을 제시했습니다.



정 사장은 "첫째, 통합적 성장을 위한 기반을 구축할 것"이라며 "기업금융과 법인영업 등 Wholesale 부문 역량 집중을 통한 핵심사업 부문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나아가 전 부문의 균형적 성장을 도모하며 업계 선두 경쟁력을 공고화 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둘째로 "리테일 고객기반을 확대하고 복합점포 수익구조를 개선하는 등 취약사업 부문의 경쟁력을 제고함과 동시에 신개념 프로젝트 파이낸싱 역량을 키워 신규시장 개척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금융상품 개발 능력을 제고해 수익원을 다변화하고 도약 기반을 뒷받침 해 줄 관리/지원 부문을 선진화 하는 등 내부경쟁력을 강화해 선진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정 사장은 "지난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우리회사는 3년 연속 회사채/ABS 주관실적 업계 1위를 달성하며 DCM 부문 확고한 1위를 구축했고, 법인영업 부문에서도 업계 3위권으로 올라서는 성과를 거두며 핵심 사업 부문에서 업계 선두권의 시장 지위를 확보하고, 투자금융본부를 신설해 채권영업팀을 보강했고, DLS 인가를 신청하는 등 수익원 다각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해 "이 모든 일은, 땀 흘리며 열정을 다해주신 임직원 여러분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수익부서 직원뿐 아니라 각자의 자리에서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다해 준 우리회사 전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 드린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와 함께 지난 해 금융권에서 일어났던 불미스러운 사건과 사고들로 고객의 신뢰라는 중요한 가치가 크게 훼손되는 일이 발생한 것에 대해 "이 사건은 위기관리의 중요성을 실감하는 계기가 됐다"며 "우리는 자체적으로 내부통제 시스템과 위기관리 매뉴얼을 점검했고, 도덕성으로 무장한 우량금융회사로 다시 태어나는 기회로 삼았으며, 높은 윤리의식을 가진 KB투자증권 임직원 여러분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정 사장은 끝으로 "옛말에 `영과후진(盈科後進)`이라고, 물이 흘러나갈 때 구덩이를 만나면, 구덩이에 물이 다 찬 후에야 비로소 물줄기가 앞으로 흘러나갈 수 있다는 뜻"이라며 "모자란 부분을 빈틈없이 채운 뒤 다음 단계로 나아간다면 `통합적 성장`이라는 우리의 비전에 성큼 다가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어예진기자 yjauh@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강소라 축하무대 장식, 아찔한 드레스 공개 "너무 야한거 아니야~"
ㆍ이승기, 3년 연속 윤아 이상형 발언 화제 `핑크빛 솔솔`
ㆍ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이것때문?
ㆍ생생정보통 떡국 황금레시피, 맛있게 끓이는 비법은 따로있다?
ㆍ외국인투자촉진법 국회 본회의 통과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