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유성은이 태진아의 `사모곡`을 열창해 화제다.







28일 방송된 KBS2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이하 `불후의 명곡`)에서는 `태진아편`이 전파를 탔다.



이날 유성은은 태진아의 `사모곡`을 불렀다. 신동엽은 무대 전 "신임임에도 불구하고 각종 차트 1위 차지하는 저력을 보였으며, 한국보다 미국에서 더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는 무서운 신인"이라고 유성은을 소개했다.



유성은은 무대에 앞서 "`불후의 명곡`에 코러스를 하러 몇 번 왔었다. 코러스 하러 왔던 곳에 가수가 돼서 오니 벅찬 느낌"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엄마 입장에선 많이 못해줬다고 생각하시는데 응원해주시는 것만으로도 감사하다. `사모곡`은 어머니께 바치겠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유성은은 화이트 셔츠에 블랙 드레스를 입고 무대에 올라 담담하게 노래를 시작했다. 또한 하이라이트 부분에서는 가창력을 폭발시키며 현장에 있던 태진아와 함께 모두를 놀래켰다.



무대 후 대기실의 출연자들은 "유성은의 보이스는 한국적인 정서의 한과 팝적인 느낌이 잘 섞였다. 담담하게 불러서 더 사무치게 들리는 것 같다"라며 유성은을 극찬했다.



유성은의 `사모곡` 무대가 끝나자 마자 방송이 끝나자마자 각종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 순위에 장시간 오르며 주목을 받았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유성은 정말 대박" "유성은 노래를 잘하는 줄은 알았지만 이정도 일줄은" "유성은 저도 덩달아 울었네요" "유성은 1위해도 손색없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사진=KBS2 `불후의 명곡` 화면 캡처)



한국경제TV 양소영 기자

sy7890@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송인화 누구? 배우 출신 `8등신 개그우먼`‥ 대마초 흡연 집행유예 선고
ㆍ추적60분 라돈 충격, 폐암 부르는 무색 무취 `침묵의 살인자`
ㆍ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이것때문?
ㆍ김희애 야상 알고보니 남성용? 소탈하고 시크한 매력 `눈길`
ㆍ철도파업 철회 수순‥여야 소위구성 합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