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나 모델, 가수 등 연예인들의 동안 얼굴이 화제가 되면서 윤곽수술이나 양악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이러한 수술에 대한 관심 연령층은 매우 낮은 편에 속했다. 특히 모델들이나 연예계에 종사하는 이들의 경우, 데뷔 시기가 빨라지고 일반인들의 오디션 참가 빈도수가 높아지면서 주요 시술 층이 20대에 국한되기도 했다.





그런데 최근에는 30대 중후반부터 4~50대까지 사각턱이나 광대뼈 주걱턱 비대칭턱 등. 양악수술이나 안면윤곽성형수술을 문의하는 경우가 크게 늘었다.





삼십대 중후반 사십대 연령층의 경우, 기존에는 이러한 수술이 전신마취로 진행된다는 데서 오는 부담감과 오랜 회복기간 때문에 망설이는 경우가 많았지만 요즘은 간단한 수면마취로 1시간도 채 안 되는 짧은 수술시간 동안 얼굴 윤곽을 바꿀 수 있는 퀵광대, 귀뒤사각턱수술 등의 방법이 나온 덕분이다.





광대뼈와 사각턱 수술을 결심하고 병원을 찾은 40대 직장인 A씨는 “짧은 수술시간동안 몇 십 년 동안 콤플렉스로 여겼던 비대한 턱이나, 헤어스타일로 가리고 다녀야 했던 과하게 돌출되고 발달된 광대뼈가 축소될 수 있다고 하니 너무 반갑다”는 의견을 전했다.





어필성형외과 조동필 원장은 “아직까지는 이렇게 간편한 수술법에 대한 정보가 많이 퍼지지는 않아서 막상 고민만 하다가 상담을 온 후 이러한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고 수술을 결정하는 경우가 많다”며, “특히 광대뼈는 연령층이 더욱 높을수록 피부의 처짐이나 노화현상, 살 빠짐 등으로 볼 부위가 패여 있기 때문에 축소 후 더욱 어려보이는 효과가 나타나는 수술”이라고 말했다.





수술법은 10여 분만에 빠르게 내시경을 통해 정확하고 안전하게 광대뼈를 밀어 넣어주어 축소 교정하는 무고정 퀵광대축소술도 있고, 귀뒤쪽 피부를 1.5~2cm 최소 절개하여 내시경을 통해 보다 디테일하게 귀밑의 사각턱으로 각진 뼈 부위를 절제해 주는 귀뒤사각턱수술도 있다.





또한 보다 샤프하고 갸름한 V라인으로 개선을 원한다면 귀뒤사각턱 돌려깎기 수술방법으로 시행 가능하므로, 환자가 원하는 만큼의 뼈 길이와 윤곽의 라인을 고려하여 수술 받는 것이 좋다.





다만 수술 전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점은 많은 병원에서 수술방법과 회복기간이 간단하고 짧기 때문에 경험이 부족한 병원에서 시행할 시 부드럽게 잘려나가지 않는 이차각의 우려나 볼처짐이 생길 수 있다는 점이다. 그러므로 반드시 수술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통해 시술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차두리 이혼조정 실패‥결국 법정간다 "양육권 때문?"
ㆍ윤도현 여성팬 19금 콘서트서 속옷 던져‥"우린 무대위서 탈의했다"
ㆍ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이것때문?
ㆍ이리나샤크 178cm의 장신미녀, 호날두와의 첫 만남은?
ㆍ가계흑자 사상최고‥실질소비 5분기째 마이너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