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기사는 '한경플러스TV'의 영상취재가 병행됐습니다. (문화레저팀 영상취재파트 plustv@hankyung.com)


30대 주부 김혜선씨는 얼마 전 주택을 구입하면서 은행대출을 받았다. 매월 은행에 상환해야 하는 이자가 내심 부담스러웠던 김씨는 월 12만원의 이자부담을 낮췄다. 대출금리 비교사이트를 통해서다. 김씨는 당초 직접 시중은행을 돌며 대출상담도 받고 상품을 비교해 결정하려 했지만 바쁜 일정때문에 차일피일 미루던 상황이었다. 그때 우연한 기회를 통해 알게된 대출금리 비교사이트가 김씨의 고민을 해결해 줬다. 전화 한통으로 대출상품 정보는 물론 금리비교가 가능한 것은 물론 궁금한 부분에 대한 상담도 가능했기 때문이다.

앞선 김씨의 경우처럼 최근 부동산 대출금리 비교사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일반인의 경우 금융지식이나 정보가 부족할 수 밖에 없기 때문. 이런 가운데 "안전하고 정확한 빠른 금융정보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고객중심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근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는 뱅크몰의 김우중 대표를 만나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들어봤다.

▶ 뱅크몰에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소개해달라
뱅크몰은 각 은행별 대출금리와 한도를 알기 쉽고 간단하게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고객의 조건에 맞는 가장 최적의 금융상품을 은행별로 안내하는 맞춤금융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 뱅크몰만의 가장 차별화된 요소는
크게 세 가지로 요악할 수 있다. 첫 번째는 빠르고 정확하고 안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항상 대기하고 있는 수십 명의 직원들이 최대한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 뱅크몰의 최우선 가치다. 두 번째는 대출상품의 은행별 교육시스템은 물론 금리변동 등을 정확히 파악해 이를 고객에게 안내한다는 점이다. 마지막 세번째는 검증된 금융사에서 안전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고 이를 통해 불법 수수료나 기타 비용을 근절한다는 점이다.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은 어떤가
지금까지 수년 동안 많은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했고 감사인사를 전하는 경우도 잦다. 이럴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낀다. 일례로 요즘 하우스푸어가 사회적 이슈인데 무리하게 대출을 받아 아파트를 구입한 고객이 있었다. 매달 월급의 절반 이상을 이자로 지급하고 있는 상황이었는데 맞춤 금리서비스를 이용해 연간 200만원 이상의 이자를 줄일 수 있도록 한 적이 있다. 그 고객이 명절에 작은 선물을 보내왔는데 그 때 가장 큰 보람을 느꼈다.

향후 사업계획에 대해 말해달라
대출이 필요한 고객에게 보다 정확한 정보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다. 이를 위해서는 시스템 개선 및 보완도 필요하다. 이 부분에도 지속적으로 투자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기업홍보에도 적극 나설 참이다. 잘못된 금융정보로 인한 소비자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다. 앞으로 대한민국의 보다 많은 국민들이 올바른 금융 정보서비스를 이용해 부담을 줄였으면 하는 것이 우리의 바램이다. 고객은 가족이라는 생각으로 편안하고 따뜻한 서비스 제공에 더욱 주력하겠다.

유정우 기자 seeyo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