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준 하지원, 대종영화제 시상식 MC 낙점
[양자영 기자]배우 신현준과 하지원이 제 50회 대종상영화제 시상식 진행자로 최종 낙점됐다.

신현준과 하지원은 11월1일 오후 7시25분부터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열리는 제 50회 대종상영화제 시상식 MC로 나선다.

대종상영화제 관계자는 30일 “두 배우 모두 영화나 드라마뿐만 아니라 각종 예능프로그램과 시상식을 통해 안정되고 능숙한 진행능력을 보여주었던 만큼 이번 제50회 대종상영화제 역시 잘 이끌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MC 선정 배경을 밝혔다.

올해 대종상영화제에 출품된 작품은 총 51개로, 9월26일부터 10월12일까지 17일간 예심이 이루어졌으며, 예선에는 일반 접수를 통해 선발된 일반심사위원과 각 분야 추천 전문심사위원, 그리고 온라인 심사위원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예심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영화는 ‘7번방의 선물’, ‘고령화 가족’, ‘관상’, ‘설국열차’, ‘신세계’, ‘전설의 주먹’, ‘내가 살인범이다’, ‘몽타주’, ‘공정사회’, ‘숨바꼭질’, ‘늑대소년’, ‘박수건달’, ‘은밀하게 위대하게’, ‘힘내세요 병헌씨’, ‘나의 PS파트너’, ‘노리개’, ‘짓’, ‘감시자들’, ‘베를린’, ‘타워’, ‘감기’ 등 총 21개 작품이다. 본선에 진출한 작품은 18일부터 28일까지 11일간 심사한 뒤 11월1일 열리는 시상식에서 최종 수상작으로 공개된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레드카펫 사상 유례없는 50인조 풀 오케스트라의 연주가 펼쳐지며, 화려한 불꽃축제로 가을 밤바다를 불꽃의 향연으로 수놓을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스크린을 대표하는 기라성 같은 스타들이 총출동, 초미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제 50회 대종상 영화제는 11월1일 오후 7시25분부터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개최되며, KBS 2TV를 통해 생중계된다. 또한 시상식에 앞서 오후 6시부터 레드카펫 행사가 진행된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소녀시대 완전체, 화기애애 식사중? "안 꾸며도 빛나"
▶ '동창생' 최승현, 눈빛 연기 비결 "혼자만의 시간 몰입"
▶ 듀오플로 나비 "5년 음악활동 순수익은 고작 136만원"
▶ 김준호 시구, 고양이 인형 자니와 함께~ '섹시 여장'
▶ [포토] 예지원 정글패션 '마지막으로 멋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