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 센트럴 푸르지오, 위례 그린파크 푸르지오, 미사강변 푸르지오 1,2순위 청약일은 8일, 3순위 청약일은 10일 입니다.



<리포터> 박누리

"안녕하세요. 분양클로즈업에 박누리입니다.

올해 상반기는 시공능력평가 상위 5개의 건설사가 뜨거운 분양 대전을 벌이는데요.

그 중에서도 대우건설은 서울 강남권에 들어서는 마지막 남은 신도시이죠.



위례신도시와 올해 6월 땅값 상승률 1위를 기록한 하남시 하남 미사지구에 대규모의 동시분양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최고의 지리적 요건과 최고의 건설사가 만난 이곳에 정말 많은 분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그 뜨거운 신규 분양의 현장을 저와 함께 가보시죠."





대규모 브랜드 단지의 강한 대우건설이 위례신도시와 경기도 하남시 미사지구, 미사강변도시에서 합동 분양을 시작합니다.



먼저 소개해 드릴 곳은 올 부동산시장에서 가장 핫한 지역으로 검증된 위례신도시내 분양단지 중 유일한 민영아파트인 위례 센트럴 푸르지오와 위례 그린파크 푸르지오입니다.



위례신도시는 각종 개발 호재 및 경쟁력 있는 분양가, 여기에 강남과 가장 맞닿아 모든 생활 프리미엄을 함께 누릴 수 있는 강남권 대체신도시로 높은 관심과 인기가 검증된 지역인데요.

서울 경전철 사업이 재추진으로 위례신도시 노선이 추가됨에 따라 강남권과 대중교통 접근성이 높고 중심상업지구인 `트랜짓몰`이 조성돼 기본적인 생활편의시설 등 우수한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리포터> 박누리

"대우건설에서 이번 위례신도시에 분양하는 단지 중 위례 센트럴 푸르지오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민영분양아파트 중 유일하게 94제곱미터 타입을 만나보실 수 있는 단지인데요.

뿐만아니라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가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어린 자녀를 둔 학모부님들께서 관심있게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위례 센트럴 푸르지오 만나보시겠습니다."



# 위례센트럴 푸르지오 조감도

위례신도시 A2-9블록에 자리하는 위례 센트럴 푸르지오는 지하 4층~지상 25층에 8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94㎡와 101㎡ 두 개 타입 총 687가구가 분양되는데요.

이곳은 특히 위례신도시 민영아파트 중 유일하게 전용면적 94㎡이 포함되어 높은 희소가치와 함께 단지 바로 옆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라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습니다.



80% 이상이 판상형 설계와 남향위주 배치로 조망과 채광이 우수하고 4베이 거실, 주방 맞통풍 구조로 통풍이 극대화했습니다.

주방의 경우 가장 큰 고민인 수납을 위해 선반을 깊게 하고 벽면의 자투리 공간까지 활용해 선보인 주방대형수납공간은 푸르지오만의 특화된 아이템인데요.

또한 발코니 확장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여 주부들의 조리 동선까지 확보하였고, 공간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주방 팬트리, 쌀냉장고까지 강화된 수납기능이 눈에 띱니다.



입주자들의 라이프 생활에 따라 평면을 선택할 수 있게 한 섬세함도 돋보이는데요.



특히 요즘 사회 문제로도 거론되는 층간소음을 줄이기 위해 소음차단 효과가 큰 무량판 구조로 건설되어 층간소음이 물론 가변성이 뛰어나 자유롭게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여기에 `생애주기별 붙박이장` 옵션을 선택하면 입주자의 연령과 가족 구성원에 따라 침실도 설계할 수 있습니다.



자연과 함께 아이를 키우고 싶은 부모의 마음을 담아 풍부한 녹지공간과 장곡천과 장지천이 흘러 친환경 생활을 누릴 수 있는데요. 단지 내 경사면을 활용한 데크와 잔디마당, 물놀이가 가능한 아쿠아가든, 플라워가든, 숲길 힐링포리스트 등이 설치돼 여유롭고 쾌적한 생활의 프리미엄을 선사합니다.



<리포터> 박누리

"지금부터 위례 그린파크 푸르지오 함께 만나보실텐데요. 이 그린파크라는 이름처럼 위례신도시 내에서 최고의 조망권을 자랑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뿐만아니라 최상층에 위치하게 될 9개의 펜트하우스에도 많은 분들의 관심이 벌써부터 집중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위례 그린파크 푸르지오 함께 만나보시죠."



# 위례 그린파크 푸르지오 조감도

위례신도시 A3-9블럭에 자리하는 위례 그린파크 푸르지오는 지하 2층~지상 23층, 16개동 규모에 전용면적 101, 113㎡로 972가구를 분양합니다.

성남GC와 근린공원이 맞닿아 있어 위례신도시내 가장 높은 체감 녹지율로 주거 쾌적성을 한층 높였습니다.



판상형 설계를 기본으로 4베이구조와 3면 개방구조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하고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고 소음차단 효과가 큰 무량판 구조로 지어지는데요.

특히 위례 그린파크 푸르지오는 친환경 생활트렌드를 리드하는 대우건설의 친환경·신재생에너지 주택상품인 `그린 프리미엄`을 적용했습니다.

태양광발전시스템이 아파트 옥상 일부에 설치되어 생산된 전기 일부는 공용으로 사용되고 LED조명, 실시간 에너지모니터링 시스템, 저소음 절수형 양변기, 센서식 싱크 절수기 등을 설치해 일상생활 속에서 에너지 절약할 수 있는 1등급 효율을 아파트입니다.



두 분양단지 모두 들어가는 생애주기별 붙박이장 선택 옵션에 모델하우스를 찾는 분들이 가장 큰 감탄을 보였는데요.

기본형, 자녀의 학년, 부부중심 등 입주자의 연령, 가족 구성원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위례 그린파크 푸르지오는 특히 최상층에 마련된 극대화된 조망권을 자랑하는 테라스하우스를 선보입니다.

남한산성과도 가까워 위례신도시 내 가장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하는 이곳은 단지 곳곳에는 풍성한 녹음 공간인 `힐링포리스트`가 마련되고, 어린이를 위한 ‘새싹 정류장’과 어르신을 위한 ‘로맨스 가든’까지 꾸며져 전원주택 같은 프리미엄을 선사합니다.



<인터뷰> 최일룡 대우건설 분양소장

"위례 센트럴파크 푸르지오와 위례 그린파크 푸르지오는 남한산성 산책로가 인접해있고 성남GC가 인접해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례 그린파크 푸르지오는 1600만원 후반대, 위례 센트럴 푸르지오는 1700만원 초반대의 가격이 결정되어 아주 저렴한 분양가로 소비자들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리포터> 박누리

"지금까지 대우건설에서 위례신도시에 분양하는 푸르지오 함께 살펴보셨습니다. 이번 동시분양 정말 기대가 되는데요

그럼 이번에는 대우건설에서 하남시에 분양하는 푸르지오는 어떨까요

이 미사 강변 푸르지오는 사업지구 중심부에 위치한 우수한 입지조건이 최대 강점이라고 합니다.

지금부터 미사 강변 푸르지오 함께 하시죠."



# 미사강변 푸르지오 조감도

하남시 미사강변도시 A30블록에 위치한 미사강변 푸르지오는 지하 1층, 지상 15~29층 15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74㎡ 197세대, 84㎡ 991세대의 중소형으로 구성된 총 1,188가구를 분양하는데요.

특히 이곳은 미사강변도시 최초의 민영 공급 브랜드 아파트로 사업지구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어 우수한 입지조건을 갖춘 곳입니다.



미사강변 푸르지오는 이번에 대우건설이 분양하는 단지중 중소형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위례신도시 분양단지에 적용된 푸르지오의 `그린 프리미엄` 친환경 기술을 적용해 에너지를 절약하고 관리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발코니 확장시에는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주방대형 수납공간이 옵션으로 들어가고 팬트리공간을 설치해 중소형 평형의 수납고민을 깔끔하게 해결하였습니다.



84㎡의 경우 드레스룸 제공과 함께 알파공간이 마련되어 입주자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또한 가족의 생애주기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생애주기별 붙박이장이 옵션으로 들어가 있어 최초의 민영공급 아파트라는 자부심까지 선사해 드립니다.



미사강변 푸르지오 단지 바로 앞에 망월천이 흐르고 있어 수변공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데요.

여기에 초대형 복합쇼핑몰 하남유니온스퀘어 개발 예정이고 첨단산업단지 조성 등 인근지역의 개발호재가 다양합니다.



단지 옆 초ㆍ중교 신설과 도보거리의 하남고교 인접해 있어 교육환경이 뛰어나고 하남종합운동장과 중심상업지역이 가까워 편리한 주거환경을 선사합니다.

무엇보다 강남, 잠실로의 접근성이 좋아 서울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교통의 접근성이 뛰어난데요.



착공예정인 지하철 5호선 연장구간 미사역이 도보로 이용가능하고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 중부, 춘천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이용도 편리합니다.



<인터뷰> 최일룡 대우건설 분양소장

"미사 강변 푸르지오는 미사강변도시 중앙에 위치해 있어서 초,중,고교도 가까이 있고 망월천 공원을 조망할 수 있는 우수한 입지를 자랑합니다

더불어서 앞으로 개통하게 될 미사역도 도보로 이용 가능해서 명실상부한 미사강변도시내의 최고의 입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 또한 1200만원 후반대로 결정되어 인근 시세대비 상당히 저렴한 점이 특징입니다."



<리포터> 박누리

"지금까지 대우건설의 동시분양 현장 함께 하셨습니다.

여러분 어떠셨나요?

이 위례신도시와 하남 미사지구, 두 군데 다 따로 설명드리지 않아도 그 인기와 관심이 대단한 지역이라는 것 여러분 다 아실텐데요.

더 자세한 정보는 현장에 나와보셔서 꼼꼼하게 확인해 보시구요 저는 지금까지 `분양 클로즈-UP`에 박누리였습니다."



대우건설이 브랜드의 자부심과 노하우로 위례신도시와 하남시 미사강변도시에서 분양하는 3곳의 청약일정은 모두 같은데요.

10월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2 순위, 10일 3순위로 청약이 이루어집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9월 외환보유액 3개월째 `사상최대` 경신
ㆍ국세청, 불법 대부업자 76명 세무조사 착수
ㆍ[뉴욕증시 마감] 연방정부 셧다운 장기화 우려 `하락`
ㆍ9월 외환보유액 3개월째 `사상최대` 경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