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민수-이병헌 대종상 홍보대사 위촉 ‘50회 역사의 시작을 알리다’
[김보희 기자] 배우 조민수와 이병헌이 제 50회 대종상영화제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9월10일 오전 11시 제 50회 대종상영화제 1차 기자간담회가 그랜드하얏트서울 리젠시룸에서 열렸다.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신영균 (사)대종상영화제 명예이사장, 이규태 대종상영화제 조직위원장, 남궁원 (사)한국영화인총연합회장, 배우 이병헌, 조민수의 참석 하에 진행됐다.

대종상영화제는 한국 영화의 질적 향상과 영화 산업의 진흥을 도모하기 위해 1958년 문교부가 제정 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영화 예술상으로, 1962년 제1회 대종상영화제를 개최한 이래 올해 50회를 맞이한다.

대종상영화제는 올해 처음 전문경영인인 이규태 조직위원장을 위촉하였으며, 이규태 조직위원장은 영화인뿐만 아니라, 각계의 전문인으로 구성한 자문위원단을 꾸려 더욱 강화된 조직과 체계로 대종상영화제 50주년을 준비하고 있다.

제 50회 대종상영화제 1차 기자간담회를 개최한 이규태 조직위원장은 “50회 조직위원장으로서 대한민국 문화예술의 거장이신 신영균 회장님과 남궁원 한국영화인총연합회 회장님을 모시게 되어 영광이다. 두 분이 가꾸어 오신 한국영화의 전통을 잇고 함께 그 뜻을 모아, 한국영화의 미래를 위해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영화제를 개최하겠다”라고 그간 대종상영화제 개최에 관련된 사건들과 잡음에 대한 논란을 일축했다.

또한 이규태 조직위원장은 제 50회 대종상영화제를 준비함에 있어 새로워진 변화점에 대해 발표했다. 50회를 맞이하여 운영정책의 확립과 제도를 재정비 했고, 일반심사위원제를 통해 일반인을 포함하여, 각 사회계층의 유명인사들을 구성하여 더욱 공정하고 다양한 참여에 힘을 실었다.

일반인 심사위원제도를 통해 대중의 참여를 유도했고, 올해 신청자들의 특이한 이력이 화제가 되고 있다. 영화배우는 물론, 가수, 공연예술인, 국회의원, 군인, 경찰, 공무원, 작곡가 등의 다양한 직업군의 참여가 눈길을 끈다.

또한 제 50회 대종상의 변화 중 가장 특이점은 시상금제도의 부활이다. 이규태 조직위원장은 “한국영화인들의 보다 더 자유로운 창작을 응원하기 위해 제 50회 대종상영화제에 시상금을 준비하게 되었다. 우리영화의 발전을 위해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날 1차 기자간담회에서는 제 50회 대종상영화제의 얼굴인 홍보대사 위촉식도 함께 이뤄졌다. 제 50회 대종상영화제 홍보대사로는 배우 이병헌과 조민수가 위촉됐다.

홍보대사 위촉에 대해 대종상영화제 조직위원회는 “배우 이병헌과 조민수는 지난해 제 49회 대종상영화제를 빛낸 주인공들이기에 제 50회 대종상영화제를 알리는 얼굴이 되는 것에 의미가 있으며, 그간 영화에 대한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으로 한국,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인 배우로 성장하며 한국영화의 위상을 높였기 때문에 대종상영화제의 홍보대사로 적격이라 생각한다”고 선정 이유를 전했다.

이병헌과 조민수는 홍보대사 위촉식을 시작으로 앞으로 본격적으로 제 50회 대종상영화제 홍보대사로서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조민수-이병헌 대종상 홍보대사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조민수-이병헌 대종상 홍보대사 위촉 축하드려요” “이번 대종상 영화제는 제발 실망하지 않길 바란다” “조민수 이병헌 대종상 홍보대사 활동 기대할게요”라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제 50회 대종상영화제는 11월1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KBS홀에서 개최되며, KBS2를 통해 생중계 된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한혜진 재혼 심경 "나이 떠나 사랑받는 것이 행복"
▶ 클라라 '세바퀴' 물망, 박명수 이어 새로운 MC? "논의 중"
▶ 이정재, '관상'을 믿냐고요? "행동을 보면 그 사람이 보인다"
▶ 크레용팝 '빠빠빠2' 뮤직비디오, 서울 명소에서 직렬5기통 댄스
▶ [포토] 엑소케이(EXO-K) 디오, “필리핀 팬 여러분 반갑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