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박근혜 대통령의 이번 수석비서관 교체는 그 동안 지지부진했던 정책 과제 수행에 속도를 높이겠다는 의지로 해석되고 있는데요.

특히 핵심 정책인 `창조경제` 실현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새로 임명된 윤창번 미래전략수석이 정보통신기술 분야에 정통한 인물이어서 미래창조과학부의 정책 추진에도 힘이 실릴 전망입니다.

채주연 기자입니다.



<기자> 윤창번 미래전략수석은 박 대통령의 창조경제 밑그림을 그린 인물입니다.



윤 수석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활동 당시 윤 수석은 "건강한 ICT 생태계를 조성해 정보통신 최강국을 달성하는 게 정부의 목표"라고 강조한 바 있습니다.



박 대통령이 정보통신정책연구원장과 하나로텔레콤 대표를 거친 정보통신 전문가로 꼽히는 윤 수석을 임명한 것은 `개념만 있을 뿐 실체가 없는` 창조경제의 위기를 돌파하기 위한 의지로 분석됩니다.



미래창조과학부를 필두로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각종 방안을 내놨지만, 정부 출범 6개월이 다 되도록 가시적인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지껏 청사진에 불과했던 창조경제가 미래전략수석 교체를 계기로 실행력을 갖추게 될지 주목됩니다.



두드러진 리더 기질과 강한 업무 추진력을 높이 평가받아 온 윤 수석이 창조경제에 새 등불을 밝힐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윤창번 청와대 미래전략수석

"많은 생각과 아이디어들이 좋은 결과로 나타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일하겠습니다."



윤창번 수석이 최문기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은 물론 윤종록 차관과도 오랜 친분이 있다는 점,

SK브로드밴드의 전신인 하나로텔레콤에서 IT업계 생태계를 경험했다는 점에서 정책 시너지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특히 박 대통령이 미래전략수석과 함께 고용복지수석까지 교체하면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창업을 활성화하고 고용을 창출한다`는 창조경제 목표를 향한 정책 추진에 속도가 붙을 전망입니다.



한국경제TV 채주연입니다.


채주연기자 jycha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민정 상견례, 예비시누이 이은희 레스토랑서 극비리에
ㆍ`오빠 나 몰라?` 맹승지 비키니 사진‥베이글 반전 몸매
ㆍ서울대생 “97.5%암기법” 알고보니…충격
ㆍ`손자상`한진희, 촬영 중 7살 손자 비보 소식 `망연자실`
ㆍ정부·KDI 경기 분석 `시각차`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