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시즌이면 여행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대부분일거라 생각을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휴가 시즌을 이용해서 성형을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회사원 강모씨(25세/여)도 지난 1년간 모아둔 휴가비용으로 외모 가꾸기에 투자하기로 했다고 한다.



강모씨는 “안면윤곽수술이 너무 하고 싶은데 붓기 때문에 주말에 할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이번 휴가기간을 이용해서 수술을 하기로 결심했어요.”라고 말했다.



장 씨와 같이 휴가기가 동안 수술을 결심하는 이유는 회복기간 때문에 일정을 쉽게 못 잡았기 때문이다. 특히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서 회복기간이 길 수 밖에 없는 안면윤곽수술을 여름휴가 기간을 이용하려는 것이다.



더구나 이 수술은 수술 전부터 수술방법, 주의사항 등 숙지해야할 부분이 많아 성형커뮤니티, 성형외과 홈페이지에는 관련 상담들이 붐비고 있다.



성형외과 전문의 신종인 원장은 “이 수술은 광대뼈, 사각턱, 턱끝 등 얼굴선의 라인을 교정하여 얼굴이 슬림해 보이도록 하는 수술이다. 이러한 수술방법은 성형외과마다 이름을 달리 표현하기 때문에 잘 모르는 사람들이 보면 헷갈릴 수 있다.



실제적으로 시행되는 수술방법은 어느 정도는 정해진 틀이 있다. 그러니 수술이 본인에게 효과적일 것인지가 정확하게 검진을 하고, 안전하게 시행돼야 수술 후 빠른 회복을 얻을 수 있다.” 라고 전했다.



이어 “여름휴가 시즌을 이용하여 수술을 계획 중이라면 수술 후 붓기가 가장 중요한데, 붓기는 수술방법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2~3일 정도가 많다가 차차 빠지며 1~2주일 사이 정도에 붓기는 80~90% 빠지는 것으로 보면 되고 잔 붓기가 빠져서 날렵한 느낌이 드는 것은 2~3개월 정도 걸릴 수 있다.” 라고 덧붙였다.



따라서 성형휴가를 계획하고 있다면 수술 전 자신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얼굴 크기를 무작정 줄이겠다는 생각이 아닌 자신의 비율에 맞는 자연스러운 모습을 생각해야 한다.



너무 과한 수술을 시행할 경우 얼굴 각 부위의 비율이 적절하게 맞지 않게 되며 또한 조화를 이루지 못한다면 수술 하지 않은 것만 못하기 때문이다. 무엇이든지 과한 것은 불만족하기 마련이므로 보다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것이 낫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장윤정 신혼여행 "분명히 갔다 왔는데 기억이 안나" 폭소~
ㆍ김성령, 친언니 김성진 도예가와 다정한 투샷...무슨 일로?
ㆍ[포토] 김나영 공항패션, 금발머리 인형? 완벽 `패셔니스타`
ㆍ배동성 파경, 안현주와 이혼 "우린 쇼원도 부부" 충격
ㆍ[뉴욕증시 마감] 경제지표 부진·실적 실망감 속 `강보합`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