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속의 좋은 글귀를 공유하는 책 SNS '책속의 한줄'이 도돌커버에 출시되었다. '도돌커버'는 캠프 모바일이 '도돌런처'에 이어 내놓은 앱으로, 스마트폰 잠금 화면에서 각종 콘텐츠와 뉴스, 사진 등을 바로 볼 수 있는 앱이다.

아날로그 힐링 '책속의 한줄', 도돌커버 출시!

시작페이지에 대한 경쟁이 '런처'에서 '잠금화면'으로까지 확대되는 추세다. 런처는 스마트폰 초기 화면의 생김새와 화면을 넘기는 방식 등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담당하는 앱이다. 잠금화면은 스마트폰의 첫 화면을 의미한다.

최근 주요 리워드앱들까지 광고 외의 콘텐츠 제공을 강화하는 추세와 맞물려 잠금 화면 장악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이 경쟁의 핵심은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누가 먼저 간편하게 제공하느냐'이다.

현재 캠프모바일의 '도돌커버'는 네이버의 방대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면서 양질의 콘텐츠 확보를 위해 외부 콘텐츠 사업자들과의 제휴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이달 초 '도돌커버'에 추가된 책 SNS '책속의 한줄'과 패션트랜드와 최신 스타일링 정보를 제공하는 패션 앱 'WANNA B'가 그 예이다.

특히 '책속의 한줄'은 책 속의 좋은 글귀를 공유하는 책 SNS로 독자들이 서로 능동적이고 다양한 독서 경험을 나눌 수 있다. 삼성경제연구소(SERI)에서 'CEO에게 추천하는 앱 10선'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잠금 화면을 해제하면서 간편하게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충전할 수 있는 힐링 콘텐츠로 인기를 얻고 있다.

출처 : 책속의 한줄

홈페이지 : http://www.liking.co.kr/book_sns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 책속의 한줄 소개

내 마음을 움직인 한 줄을 공유하는 책 SNS 어플리케이션으로, 독자들이 능동적이고 자연스럽게 다양한 독서 경험을 나눌 수 있다. 책속의 한줄은 삼성경제연구소(SERI)에서 'CEO에게 추천하는 앱 10선'에 선정되었고 제 3회 스마트앱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 2012년 5월 Android 버전 출시

• 2013년 3월 iOS 버전 출시

- 런칭 하루 만에 무료 전체 5위, 책 분야 1위 석권

•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 건

• 월간 한 줄 등록 수 10만 건, 월간 공유 수 30만 건

• 예스24와 제휴, 책 정보 및 구매 기능 제공



책벌레도 '소셜 리딩' 시대, 독서 습관에 새 바람분다
[책속의 한 줄]김이율 '마음한테 지지 마라'
[책속의 한줄] 나는 인생의 고비마다 한 뼘씩 자란다
[책속의 한줄] 사랑의 깨달음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
[책속의 한줄] 발상의 전환 '내 머리 사용법'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