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삼성전자가 조금 전 2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취재 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정봉구 기자!

<기자> 삼성전자는 지난 2분기 매출액 57조원. 영업이익 9조5천억원을 잠정 기록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액은 19.7%, 영업이익은 47% 증가했습니다.

전 분기였던 올 1분기에 비해서도 매출은 7.8% 영업이익은 8.2% 각각 증가했습니다.

당초 증권가에서 예상한 실적 전망치(에프앤가이드 집계)가 매출액 59조원 영업이익 10조1천억원이었는데 전망치에는 미치지 못했지만 분기 기준으로는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가 분기 기준으로 기록한 최대 실적은 지난해 4분기 매출액 56조600억원, 영업이익 8조8천억원(8조8천400억원)이었습니다.

이번 삼성전자의 2분기 실적은 일부 외국계 증권사에서 제기된 갤럭시S4의 판매 부진설과 맞물려 어느 때보다 관심을 끌었습니다.

2분기 출시한 갤럭시S4가 최근 공급 기준 글로벌 판매 2천만대를 돌파하는 등 스마트폰의 지배력이 여전하고 올초부터 시황 회복을 시작한 D램을 중심으로 한 반도체 부문의 실적 개선이 분기 사상 최대 실적 기록으로 나타난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지난해 연간 매출은 201조원 영업이익은 29조원이었습니다.

보통 하반기로 갈수록 실적이 좋아지기 때문에 2년 연속 매출 200조원 달성과 함께 연간 영업이익 30조원 돌파 전망도 밝아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전자에서 한국경제TV 정봉구입니다.


정봉구기자 bkju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프리메라 ‘미라클 발아생명 라이브’ 영상 공개
ㆍ유퉁, 7번째 결혼식 내달 8일 몽골서 진행
ㆍ김영하 "전남편, 외도 폭력 명의도용까지... 황혼이혼"
ㆍ기성용 `비밀 페이스북` 논란, 친한 동료들과 최 감독 조롱?
ㆍ외국인, 주식 5.1조 팔고 채권 2.6조 샀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