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신의 성형미학 25] “가슴성형, 종류가 너무 많아 헛갈려요”

김수신 박사의 성형Q&A '성형미학'을 연재합니다. 성형과 관련된 여러 가지 궁금증들을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립니다. 김수신 박사는 수지접합 등 미세수술분야의 발전에 크게 기여해왔으며, 성형외과 분야에 30년 이상 종사하며 각종 새로운 수술법들을 연구, 발표한 바 있습니다. 현재 서울대병원 성형외과 외래교수, 레알성형외과 대표원장으로 재직 중입니다.(편집자 주)

Q 가슴성형, 종류도 많고 정보도 부족해요
가슴이 너무 작아 매년 여름이 다가오면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습니다. 큰맘 먹고 가슴성형을 해볼까 해서 정보를 찾아보니 성형 종류가 너무 많아 헛갈립니다. 특정 보형물, 혹은 특정 수술법이 좋다는 내용만 있어 저에게 맞는 방법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가슴성형 방법들의 장단점은 어떤 것이 있는지, 부작용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A 보형물 종류, 절개 부위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 종류는 크게 보형물의 종류와 절개부위로 나눌 수 있습니다. 보형물의 경우 과거에는 주로 식염수 백을 사용하였으나 최근에는 대부분 코히시브젤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으로 잘 파열되지도 않고 파열되어 몸으로 퍼진다고 해도 아무런 부작용이 없습니다.

코히시브젤(코젤)은 표면의 재질에 따라 스무스(smooth) 타입과 텍스쳐(texture) 타입으로 나뉩니다. 스무스 타입은 얇고 부드러운 표면의 보형물로 움직임이 자연스럽습니다. 텍스쳐 타입은 거친 보형물로 구형구축 위험이 적고 수술 후 마사지가 필요 없습니다. 피부 두께나 체형, 가슴 조직 등 개인적인 특성, 선호도 등을 고려하여 결정할 수 있습니다.

최근 유행하는 물방울 가슴성형은 코히시브젤 보형물 중 모양이 다른 보형물을 사용하는 수술입니다. 일반적인 원형 보형물이 아닌, 윗부분은 납작하고 아랫부분은 볼록한 물방울 보형물을 사용합니다. 중심점이 일반 원형 보형물보다 낮고 실제 가슴에 가까운 모양이 장점입니다. 보형물 특성 상 대부분 텍스쳐 타입으로 되어 있습니다.

절개부위는 선호도, 생활패턴을 고려해 선택
[김수신의 성형미학 25] “가슴성형, 종류가 너무 많아 헛갈려요”

수술 방법은 겨드랑이 절개, 유륜 절개, 가슴 밑선 절개, 배꼽을 통한 가슴성형 등이 있습니다. 배꼽을 통한 가슴성형의 경우 식염수백을 이용한 가슴성형만 가능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겨드랑이 절개법입니다. 난이도는 높은 편이지만 흉터가 눈에 잘 띄지 않는 것이 장점입니다.

가슴 밑선 절개법은 모양을 만들기 쉽고 회복도 빠르지만 흉터가 남아 미혼 여성에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유륜절개는 흉터가 눈에 잘 띄지 않고 직접적인 시야를 확보할 수 있지만 신경손상으로 인한 감각이상 부작용 위험이 있습니다. 수술방법은 선호도나 생활패턴 등을 고려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지방이식으로 가슴성형을 하기도 합니다. 수술에 대한 부담이 적고 염증이나 구형구축, 기타 보형물과 관련된 부작용이 적습니다. 허벅지나 복부 등에 군살이 많으면서 가슴 볼륨이 부족한 사람에게 효과적입니다. 뽑아낼 지방이 충분치 않은 경우 적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 삼성전자 ‘아티브 스마트 PC’ LTE 모델 출시
▶ 결혼 늦추는 이유, 사랑만 있으면 먹고 살 수 없어?
▶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 1위, 스트레스 부르는 ‘이것’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