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신도시 비켜!" 강동역 신동아 파밀리에, 위례신도시보다 3.3㎡당 최고 300만원 이상 저렴
대대적 할인분양에 양도소득세 5년간 면제로 소비자 관심 급증

최근 위례 현대 엠코 아파트를 시작으로 위례신도시에 본격적인 분양이 진행되면서 위례신도시보다 가격이 저렴하면서 입지도 뛰어난 수도권 미분양 단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신동아건설이 분양하고 있는 강동역 신동아 파밀리에는 지하철 5호선 강동역이 지하로 바로 연결되는 초역세권 입지인데도 위례신도시 보다 가격까지 저렴해 수요자들의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이 아파트의 김종대 분양소장은 "강동역 신동아 파밀리에는 위례신도시 아파트보다 분양가 대비 3.3㎡당 최고 300만원 이상이 저렴한 1,300만원에서 1,600만원선이다"라며 "중도금 무이자에 무료 발코니 확장, 시스템 에어컨 무상 설치까지 포함하면 위례신도시보다 여러 면에서 훨씬 메리트가 크다"고 설명했다.

이 아파트는 당초 중도금 이자후불제에서 중도금 전액을 무이자로 실시하고, 분양가의 6~20%까지 층별로 차등 할인 분양하고 있다. 이 아파트는 230세대 규모의 주상복합아파트로 강동역이 지하로 바로 연결되는 초역세권의 입지를 자랑하고 있으면서 분양가는 인근 시세와 비슷하거나 오히려 더 저렴한 수준으로 파격적인 조건이다. 일부세대는 분양가를 6억원 이하로 낮춰 4.1 부동산대책에 따라 올해 안에 계약하면 양도소득세를 전면 감면 받게 된다.

'강동역 신동아 파밀리에'는 우선 주거동과 상업시설을 완벽하게 분리해 주상복합이 태생적으로 지닌 혼잡성과 프라이버시 침해에 대한 우려를 말끔하게 털어냈다. 이 아파트는 지하 4층, 지상 최고 41층 3개동으로, 전용면적 94∼107㎡ 총 230가구 규모의 주거시설 2개동과 상업·업무시설 1개동으로 구성된다. 지상 20층짜리 상업·업무시설에는 상가와 오피스텔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주거시설 1층에 필로티를 마련해 일반아파트와 같은 쾌적성을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주상복합의 단점으로 지적됐던 통풍과 환기에도 변화를 줬다. 일반적인 주상복합의 경우 1개층에 5가구 이상인 데 비해 '강동역 신동아 파밀리에'는 1개층에 단 3가구만을 배치한 '판상형 구조'다.

주상복합의 트레이드마크였던 '타워형 구조'가 통풍과 환기에 취약하다는 문제점을 개선해 실속형으로 전환한 것이다. 전용률도 아파트 수준인 75∼76%로 일반적인 주상복합(60∼70%)보다 높여 설계했다. 신동아건설 관계자는 "타워형으로 설계했다면 300가구 이상 나왔을 것"이라며 "그만큼 입주자들의 거주환경에 공을 들였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단열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로이(Low-E) 3복층 유리창호'를 적용해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를 최소화한 것이다. 복층유리는 최소 2장의 판유리와 간봉을 이용해 건조한 공기층을 갖도록 만들어진 제품으로, 창을 통해 빠져나가는 열 에너지의 양을 줄여 단열에 탁월한 효과를 자랑한다.

'강동역 신동아 파밀리에'의 최대 강점 중 하나는 교통여건이다. 단지에서 지하철5호선 강동역으로 바로 연결되는 초역세권이어서 광화문, 종로, 여의도 등지로 곧장 연결된다. 또 한 정거장만 이동하면 8호선으로 갈아탈 수 있는 천호역이어서 잠실, 강남 등지로 이동도 수월하다. 천호대로와 접해 있어 도로여건 역시 좋다. 올림픽대로, 천호대교 등이 가까워 서울 도심이나 외곽으로 이동이 자유롭다. 현장에서 광화문까지 이동하는 데는 40분이 채 걸리지 않았다. 주변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한 편이다. 현대백화점 천호점을 비롯해 이마트, 홈플러스, 강동성심병원 등이 걸어서 10분 거리 안에 있다.

계약금도 할인분양가의 약 5%만 납부하면 돼 전용면적에 따라 2,600만~3,900만원을 내면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다. 중도금은 무이자로 전액 대출 지원되며 6월부터는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신동아건설 김종대 분양소장은 "한강을 바로 앞에 끼고 있는 강동지역 최고의 주상복합 아파트로 투자자들뿐만 아니라 실수요자들도 관심을 많이 갖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이 아파트는 선착순에 한해 동호수를 지정, 계약하고 있다. 견본주택은 잠실 아시아선수촌 맞은편에 위치해 있고 입주는 오는 2015년 7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 02-484-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