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가의서’ 이연희 재등장, 최진혁과 재회… ‘윤세아는?’
[김보희 기자] MBC 새 월화드라마 ‘구가의서’에 배우 이연희가 깜짝 재등장한다.

6월17일 방송될 ‘구가의서’(극본 강은경, 연출 신우철 김정현)에서 이연희는 20년 전 윤서화의 모습으로 짧지만 임팩트 있는 등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극 초반 안타까운 사랑을 그려냈던 구월령(최진혁)과의 애처로운 재회를 예감케 하고 있어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연희는 지난 1, 2회에서 신수로 변한 구월령을 배신한 채 죽게 만들고, 홀로 아들 최강치(이승기)를 낳았던 상황. 이후 조관웅(이성재)을 죽이기 위해 찾아가 산사나무 단도를 휘두르다 치명적인 상처를 입고 사라졌다. 하지만 죽은 줄 알았던 윤서화가 20년 만에 궁본 상단의 단주 자홍명(윤세아)으로 정체를 숨긴 채 다시 돌아와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특히 지난 20회에서는 최강치-구월령-자홍명, 한 가족이 20년 만에 처음으로 한자리에서 만나게 된 상태. 20년 전 윤서화 이연희가 다시 등장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지, 반전을 거듭하는 예측불허의 스토리 전개는 어떻게 될 지 궁금증이 모아지고 있다.

이연희의 ‘재등장’ 장면은 지난 9일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안덕계곡에서 진행됐다. 안덕계곡은 극 초반 최진혁과 이연희의 몽환적인 사랑이 이뤄졌던 ‘달빛 정원’으로 설정된 장소로, 이연희에게는 특별한 의미가 있는 곳.

3개월 여 만에 이뤄진 촬영에서 이연희는 오랜만에 만나게 된 신우철PD와 제작진에게 “안녕하세요”라고 쾌청한 미소를 지으며 반가운 인사를 전해 촬영장을 훈훈케 했다.

이연희와 첫 만남을 갖게 된 20년 후의 윤서화 역을 맡은 윤세아는 “1, 2회에 등장했던 부분 너무 감동적으로 봤다”며 “이연희씨가 윤서화 연기를 너무 잘해서 바통을 이어받는 것이 부담이 많이 됐다”고 웃으면서 인사를 나눴다.

제작사 박태영 제작총괄PD는 “이연희는 ‘구가의서’ 1, 2회 분에서 윤서화를 완성도 높게 그려내며 드라마의 기본을 탄탄하게 다져줬다”며 “마지막 남은 4회를 통해 선보일 긴박감 넘치는 스토리 전개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이연희의 재등장이 그려질 ‘구가의서’는 오는 17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사진제공: 삼화 네트웍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인터뷰] ‘남자가 사랑할때’ 조재룡 “재밌는 배우가 되고파”

▶ ‘은밀하게 위대하게’ 500만 돌파, HUN 작가 “시즌2 연재 공약”
▶ ‘개그콘서트’ 공식입장 “‘현대레알사전’ 성우 비하 의도 없었다”
▶ 김수현 4수 시절, 꽃미남에게도 이런 시련이… “재수하지 마세요”
▶ [포토] 송혜교, 사랑할 수밖에 없는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