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연수



[한국경제TV 유병철 기자] tvN·Mnet 뮤직드라마 <몬스타>의 하연수가 뮤직드라마의 뮤즈다운 변화무쌍한 가창력으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첫 방송부터 故 유재하의 ‘지난날’ 어쿠스틱 리메이크 버젼, 왕따소년 민규동과 함께 부른 ‘바람이 분다’ 두 곡의 노래로 출중한 노래실력을 선보였던 하연수는 24일 방송된 2화에서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가창력을 선보였다.



민세이(하연수)는 정선우(강하늘)와 공원에서 음악수행평가 연습하기로 약속하고 공원을 찾았다. 하지만 정선우는 급한일 때문에 약속을 어기고 세이는 혼자 봄비를 맞으며 기타연주와 함께 노래를 시작한다. 이때 부른 곡 ‘선잠’은 하연수 특유의 청아하고 깨끗한 고음이 돋보이는 아름다운 목소리로 극중 민설찬(용준형)은 물론 시청차들의 귀도 사로잡았다. 이어 실제 용준형이 작곡한 노래 ‘트러블 메이커’를 극중 음악수행평가를 위해 새롭게 편곡해 윤설찬, 정선우와 함께 부르는 부분에서도 맑고 고운 목소리로 원곡의 섹시함과는 또 다른 민세이만의 맑은 매력을 선보였다.



무엇보다도 이날 시선을 끈 것은 앞선 곡들의 청아한 느낌에서 180도 변신하여 하연수 특유의 허스키 보이스로 재해석해 소화한 가수 김윤아의 ‘야상곡’. 매번 원곡이 주는 느낌과는 또 다른 본인만의 색깔을 입혀 재해석한 리메이크 곡을 멋지게 소화하며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임펙트를 선보였다.



앞의 두 곡의 느낌과는 사뭇 다르게 내면의 슬픔을 절제하며 토해내는듯한 하연수의 허스키한 보이스는 노래의 애잔함을 한층 돋보이게하며 곡 특유의 몽환적인 느낌을 극대화시켰다.



또한 하연수는 빨간 드레스와 붉은 립스틱을 바른 매혹적인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동시에 가수 못지않은 역량을 뽐내며 화제를 모았다.



특히 하연수는 싱어송라이터 민세이라는 캐릭터를 위해 올 초부터 연습하기 시작한 기타연주를 능숙하게 소화하면서도 노래까지 놓치지 않는 놀라운 실력을 선보이고 있다. 촬영 시작전엔 하루에 10시간씩, 촬영이 시작된 지금도 쉬는 날도 없이 모든 휴식시간을 노래와 기타 연습에 쏟아붓는 강행군을 펼치고 있는 하연수는 뮤직드라마의 ‘뮤즈’로서 한 치의 부족함 없는 완벽한 실력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몬스타>는 상처받은 10대들이 음악을 통해 치유하며 성장해가는 내용을 담은 12부작 뮤직드라마. 저마다의 상처를 지닌 평범한 고등학생들이 몬스타라는 음악동아리를 통해 상처를 치유 받고 성장해가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응답하라 1997> <나인> 등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드라마를 선보였던 tvN의 드라마 제작노하우와 <슈퍼스타K> <보이스코리아> 등 매 작품마다 신드롬을 일으켰던 Mnet의 음악 노하우가 결합된 작품으로 <성균관스캔들> <신데렐라언니>를 배출한 김원석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god 박준형 일침, 손호영 악플러에 "입장 바꿔보세요"
ㆍ실제 포켓몬 모델, 탕구리 실사판 `귀여워` 大폭소~
ㆍ선예 별 동반 쇼핑 포착, 예비 엄마들 "육아용품 신중하게~"
ㆍ사모님의 이상한 외출, 여대생 청부살해 `특실`생활?
ㆍ금융감독원, CJ 주가조작 혐의 조사 착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