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옥시레킷벤키저는 ‘2012 듀렉스 글로벌 섹슈얼-웰빙 서베이 (2012 Global Sexual Wellbeing Survey)’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브라질 사람들의 첫 성경험 평균 연령은 17세로 가장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반면, 첫 성경험이 가장 늦은 국가는 말레이시아로 평균 연령이 23.7세였다.
한국의 경우 첫 성경험을 하는 연령이 평균 22.1세로 나타났다. 연령대 별로 살펴 보면 18-24세 인구는 평균 19.5세, 25-34세는 21.9세, 35-49세는 22.8세, 50-64세는 23.8세로, 연령이 낮아질 수록 처음 성관계를 맺는 시기가 이른 것으로 분석됐다.
첫 경험 후 느낌에 대해서는 전체 응답자의 20%가 ‘즐거웠다’고 응답했다. 이 때 남성과 여성의 비율은 각각 26%, 9%로 성별에 따라 차이를 보였다.
첫 성관계 시 임신에 대한 두려움을 느꼈다는 응답은 10%, 성병이 걸리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느꼈다는 응답은 4%로, 비교적 낮게 나타났다.
또 첫 성경험 시 콘돔을 사용한 한국인의 비율은 63%, 현재 콘돔을 주된 피임으로 사용하는 비율은 평균 56%로 나타났다. 이 때, 젊은 층일수록 성관계 시 콘돔을 사용하는 비율이 현저히 높았다.
‘2012 듀렉스 글로벌 섹슈얼-웰빙 서베이’는 전세계 37개국에서 18세 이상 성인 30,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한국에서는 1,010명이 조사에 참여했다.
글로벌 No. 1 콘돔 브랜드 듀렉스를 생산/판매하는 레킷벤키저는 인간의 성에 관련한 학문의 발전과 국가들의 보건 정책 수립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글로벌 섹슈얼-웰빙 서베이’를 실시하고 있다.
커피를 자주 마시는 사람의 장내 미생물이 커피를 거의 또는 전혀 마시지 않는 사람의 장내 미생물보다 건강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베일러대 의대 소화기내과 연구팀은 28일(현지시간)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에서 열린 미 소화기학회에서 이 같은 결과를 발표했다. 연구진은 대장 내시경 검사를 받은 34명을 대상으로 대장 여러 부위의 조직을 샘플로 채취해 미생물을 분석했다. 연구 결과 하루에 커피를 2잔 이상 마시는 사람의 대장 미생물군이 그...
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선 종합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외부 자극을 줄여 안구를 건조하지 않게 하고 영양 보충을 통해 소실되는 안구 구성 물질을 채워주는 게 좋다. 눈 건강을 위해 필요한 대표적인 영양소는 아스타잔틴과 오메가3 지방산의 DHA·EPA, 루테인, 비타민A 등이다. 아스타잔틴의 경우 연어와 새우, 송어 등 해산물에, 오메가3는 연어 고등어 등 등푸른생선, 루테인은 케일 브로콜리 달걀노른자에 풍부하다. 비타민A는 당근 시...
"수면 중 1시간에 5회 이상 숨 멈춘다면 무호흡증 의심" 아무리 자도 피곤하다면 수면다원검사로 확인해야 지난해 7월부터 건강보험 적용돼 환자 부담 줄어 수면 중 1시간에 5회 이상 숨을 멈췄다는 배우자 또는 가족이 걱정된다면 수면무호흡증을 의심해야 한다. 여기에 코를 골거나 아무리 자도 피곤하고 일상생활에 방해가 될 정도로 낮에 졸음이 쏟아질 경우엔 반드시 병원에 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게 좋다. 지난해부터 수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