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앤씨, 카이로넷 흡수 합병 ‘와이파이 사업 본격화

- 카이로넷 국내 최초 와이파이칩 개발 및 양산화 박차

- 우수 개발인력 확보, 무선통신칩분야 시너지 효과 기대


모바일TV 및 무선통신 반도체 팹리스 업체인 아이앤씨테크놀로지(대표 박창일, 052860)는 자회사인 카이로넷과 합병을 결정하였다고 공시를 통해 4일 밝혔다.


아이앤씨테크놀로지는 지난 2010년 카이로넷을 인수하고 이번 달 20일 주요 종속회사로 편입하였으며 현재 지분 91.4%를 보유하고 있다.


합병 방식은 아이앤씨테크놀로지(존속법인)가 카이로넷(소멸법인)을 흡수합병하며 1:0.1549269의 합병 비율로 진행된다.


카이로넷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와이브로용 핵심 반도체인 베이스밴드 칩과 RF트랜시버 칩, 파워앰프(PA) 3가지를 모두 생산하며 모바일 와이브로와 와이파이 분야 통합 솔루션을 확보한 기업이다.


최근 국내 최초로 와이파이 칩 개발을 마무리하여 올해 7월부터 국내 및 중국, 일본, 미국 등의 와이파이 탑재 가전기기 시장을 대상으로 양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카이로넷은 대부분이 연구인력으로 영업/마케팅 및 기술지원, 양산 인프라가 부족했지만 이번 합병으로 아이앤씨테크놀로지의 영업/마케팅과 기술지원, 외주생산 등의 인프라를 활용해 와이파이칩 양산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


아이앤씨테크놀로지도 카이로넷의 우수 개발인력과 설계 기술을 확보함으로써 현재 진행 중인 국책과제 LTE칩 개발에서도 시너지 효과를 내고, 무선통신용 반도체 융복합 제품 개발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앤씨테크놀로지 관계자는 “이번 합병을 통해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바탕으로 무선 통신 반도체 분야의 시장경쟁력을 높이고 경영효율화를 실현할 것”이라면서 “양사의 우수 인력과 아이앤씨의 인프라가 만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