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고정 양악수술, 수술후 편안하고 회복 빠르다
[라이프팀] 확연한 외모의 변화는 물론 기형적인 턱뼈 등으로 인한 불편을 해소해 주는 양악수술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나 양악수술은 간단한 성형수술이 아니라 턱뼈를 잘라내는 큰 수술이기 때문에 신중한 결정이 필요하다.

양악수술 후에는 위턱과 아래턱의 위치를 안정시키기 위해 위치아와 아래치아를 서로 움직이지 않도록 '악간고정'이라는 것을 하게 된다. 악간교정의 기간은 대개 1~2주 정도 지속되는데 입을 벌릴 수 없기 때문에 대화를 할 수 없고 음식물을 제대로 섭취하지 못하는 등의 어려움을 겪게 된다.

최근 등장한 무고정 양악수술은 양악수술 후에도 악간고정을 하지 않고 입을 벌릴 수 있도록 하여 호흡을 안전하게 확보할 수 있으며 수술후 빠른 회복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시스템이다. 무고정 양악수술은 치아를 벌릴 수 있기 때문에 수술후 바로 대화가 가능하며 음식물 섭취 또한 쉽게 할 수 있어 빠른 회복을 도와준다.

무고정 양악수술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빠른 회복과 편안함이다. 악간고정을 진행했을 때에는 부기와 함께 입을 벌릴 수 없는 답답한 부분이 해소된다. 유동식은 물론 부드러움 음식을 먹을 수 있다. 충분한 영양의 공급으로 회복이 빨라지는 것은 물론이다.

깨끗하고 편안하다는 것 역시 무고정 양악수술의 장점이다. 악간고정이 없어 치아관리가 잘된다. 악간고정시에는 치아를 움직이지 못해 음식물들이 치아사이에 끼기 쉽지만 무고정 양악수술은 치아의 관리 및 상처부위의 치료과정이 순조롭게 진행된다. 입을 벌릴 수 있어 비염이나 축농증이 있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또한 입을 묶지 않아 대화가 가능하다. 의료진과도 충분한 대화를 통해 원하는 사항을 충분히 설명할 수 있다.

에버엠치과 윤규식 대표원장은 "무고정 양악수술은 양악수술로 후 힘들고 어려운 회복과정을 쉽게 극복할 수 있는 수술입니다. 비염과 축농증으로 인해 코로 호흡하는 것이 어려운 환자나 교합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환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윤 원장은 또 “그러나 양악수술은 안전이 우선이므로 외관상의 목적 때문에 시행되어서는 좋지 않으며 신뢰할 수 있는 전문병원의 정확한 검사와 전문의의 정확한 판단으로 시행되어야 합니다”라고 조언한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구직男女, 취업 선물로 ‘이것’ 받고 싶다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
▶ 직장인, 가장 떠나고 싶은 여행 1위 ‘감성충만 OO여행’

▶ 에이수스, 터치스크린 울트라북 ‘비보북 시리즈’ 추가 3종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