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3 서울국제모터쇼에 '오토캠핑 특별전'이 함께 마련된다. 이에 따라 오토캠핑 시즌을 기다리는 캠핑족의 발걸음도 빨라질 전망이다.

오토캠핑이 궁금하세요? 서울모터쇼 가세요


14일 오토모티브위크에 따르면 이번 오토캠핑전은 서울모터쇼 기간에 맞춰 '특별 전시'로 이뤄진다. 캠핑카와 아웃도어 용품 등 오토캠핑에 필요한 모든 장비가 전시되고, 실제 구매도 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를 위해 캠핑카, 캠핑 카라반과 캠핑카 내 외장품을 비롯해 레저 부품 및 정비 관련 업체가 대거 참여한다. 특히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는 오프로드 지형에 강한 캠핑 카라반과 폴딩형 트레일러를 전시하고, 제일모빌은 카라반과 캠핑 관련 전기 제품 및 가구 부품 등을 선보인다. 썬바라는 캠핑용 윈도, 도어, 캐리어 및 어닝과 조리기구, 냉장고 등 내 외장품을 전시해 관람객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아웃도어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최신 캠핑 용품도 함께 전시된다. 버팔로는 텐트와 테이블 세트 등 각종 캠핑 용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캠핑차 전문 정비업체도 등장해 캠핑카 관리 요령을 알려준다.

킨텍스 오토모티브위크 전시사무국 관계자는 "최근 오토캠핑 인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캠핑만을 위한 관람객 수요도 급격히 늘고 있다"며 "올해 오토모티브위크 오토캠핑 레저 특별관은 서울모터쇼와 함께 개최돼 아웃도어 라이프에 적합한 신차부터 캠핑카, 캠핑 용품까지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 GM, 쉐보레 SS로 현대차 제네시스 견제 나설듯
▶ 메트로모터스, 폭스바겐과 완전 결별
▶ 쉐보레, 튀는 감각으로 트랙스 타깃 공략
▶ 기아차, 신형 카렌스 1,960만원부터 시작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