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성분 피부재생크림 ‘아마란타인 3GF 주름펩타이드 크림’ 쿠팡 판매 시작

전통적으로 ‘명품 브랜드’라 하면 품질이 좋으면서 가격도 고가인데다 명성 또한 상당히 높은 제품들을 통칭해 왔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소비자들의 구매성향이 무조건적인 명품 찬양에서 벗어나 품질은 비슷하며 가격이 저렴한 실속소비 방향으로 전환되면서 소위 ‘저렴이 버전’ 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일부 저급한 제품들을 제외하고 제대로 만들어진 ‘저렴이 버전’ 제품은 명품 브랜드 제품과 동등한 품질을 가진다. 그러나 이 제품들은 명품 브랜드가 진행하는 각종 마케팅, 홍보 등의 비용이 들지 않아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명품 브랜드보다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접하는 유통경로가 적고, 접한다 해도 신뢰를 하기까지 기간이 길게 걸릴 뿐이다. 근래 들어서는 온라인 소셜커머스 사이트 등을 통해 우수한 저렴이 버전 제품들이 당당히 베스트셀러로 등극되고 입소문으로 알려지기도 한다. 최근에는 화장품과 같은 뷰티 제품에서도 명품 브랜드 제품 못지 않은 기능으로 사랑 받는 저렴이 버전 제품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 쿠팡에서 딜 중인 피부재생크림 ‘아마란타인 3GF 주름펩타이드 재생크림’ 역시 이러한 대표적인 제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뷰티풀라이프(http://www.amaranthine.co.kr) 사가 선보인 이 제품은 소셜커머스 최초의 3GF 크림으로, 3GF는 피부에 형성되는 단백질인 EGF(상피세포성장인자), 탄력손실과 건조함을 관장하는 FGF(섬유아세포성장인자), 주름생성 완화에 관여하는 IGF(인슐린유사성장인자)를 일컫는 단어다. EGF와 FGF가 함께 포함된 화장품을 사용할 경우 피부 활성화로 인해 자극받은 피부에 집중적인 관리 및 주름개선 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3GF 성분으로 제조된 제품은 한국에서도 얼마 없으며, 화장품 시장이 발달한 일본에서도 한 곳만 존재한다.

또한 5대 주름펩타이드인 트리펩타이드-29, 아세틸헥사펩타이드-8, 팔미토일펜타펩타이드-4, 니코티노일트리펩타이드-1, 카퍼트리펩타이드-1도 함유되어 있는데, 펩타이드는 주름개선과 피부재생에 있어 필수적인 성분으로 손꼽히고 있어 ‘3GF 주름펩타이드 크림’이 어느정도로 주름개선 효능에 중점을 두고 있는지 알 수 있다. 대한피부과학연구소의 피부자극에 의한 안전성 평가 및 인체적용시험도 완료됐다.

뷰티풀라이프는 “3GF 크림을 출시 직후 소셜커머스에 런칭한 이유는 명품 브랜드 제품과 성능 면에서만 보면 절대 뒤지지 않아 이를 효과적으로 알려 많은 분들이 저렴하면서도 고품질의 이런 제품을 알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며 “일전의 뷰티풀라이프 제품들도 소셜커머스를 통해 많은 관심을 받아서 이번 제품은 그 이상의 효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큰 반향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쿠팡에서는 ‘3GF 주름펩타이드 크림’을 정가 6만9천원에서 67% 인하된 2만2천9백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무조건 무료배송 정책을 시행 중이다. 2개와 3개 구매 시 증정품도 함께 배송된다.

가게경제가 악화되는 지금, 현명한 소비습관을 ‘저렴이 버전’ 제품을 잘 선별해 사용하는 것으로 길러봄이 어떨까.

3GF 재생크림 구매하러가기: http://www.amaranthine.co.kr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