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탁결제원은 오는 4월25일로 예정된 증권정보포털시스템 오픈을 앞두고, 해당 시스템의 장점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명칭과 도메인 주소를 공모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증권정보포털시스템은 예탁원이 보유 중인 증권정보를 전국민에게 무료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현재 예탁원은 주식, 채권, 기업어음(CP), 주가연계증권(ELS), 파생결합증권(DLS), 펀드 등 8만9000 여 종목에 달하는 발행정보, 권리정보, 보호예수, 증권대차, 비상장주식과 외화증권 거래정보 등 발행시장과 유통시장 정보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번 공모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응모 마감은 3월18일까지입니다.





공모 방법은 예탁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portal@ksd.or.kr)로 응모하면 심사를 거쳐 오는 4월 초 당선작을 선정할 계획입니다.





최우수상(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 우수상(2명)과 장려상(3명)에게는 각각 상금 30만원 및 20만원을 수여합니다.





선착순 100명에게는 참가상(1만원 상당)도 지급할 예정입니다.





예탁원 관계자는 "증권정보포털시스템은 누구나 증권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 투자자의 정보비대칭을 해소하고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영우기자 yw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복권 당첨에 파티하다 집에 불질러…

ㆍ`우리가 쌍둥이 같아?` 도플갱어들 눈길

ㆍ웨인 루니 아들, `이러고 논다`

ㆍ소지섭 고교 시절, 수영선수 때부터 남달랐네~`초콜릿 복근 스타 될만해`

ㆍ‘베이근녀’ 강예진, 집중트레이닝…글래머 S라인 몸매 공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우기자 ywpark@wowtv.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