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2013’ 장나라부터 엄효섭까지 시청자 열광케 만드는 ‘반전 감동’
[최송희 기자] ‘학교2013’ 선생님들이 시청자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KBS 2TV 월화드라마 ‘학교 2013’ (극본 이현주 고정원 연출 이민홍 이응복)에서 선생님들이 시청자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어느 하나 정감 가지 않는 인물이 없는, 어느 학교에나 있을 법한 선생님들의 캐릭터에 ‘학교 2013’ 특유의 따뜻한 감성이 더해져 리얼리티와 감동을 동시에 전하며 시청자들을 열광케하고 있다.

먼저 시청자들의 마음을 울리고 있는 따뜻한 선생님의 표본 정인재(장나라)와 조봉수(윤주상).

희망교사 인재는 기간제 교사의 고된 일상에도 아이들의 고민을 먼저 생각하는 가슴 뭉클한 내리사랑을 보여주며 진한 감동을 선사, 여기에 인재와 세찬이 존경하는 체육 선생님 봉수는 가끔 아이들의 사주를 봐주며 새 꿈을 심어주기도 하는 인자한 모습으로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앞의 두 선생님이 따뜻함의 직구라면 현실교사 세찬(최다니엘)과 엄포스 대웅(엄효섭)은 변화구로 반전감동을 선사하며 시청자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세찬은 아이들을 대하는 냉소적인 태도 뒤 무심한 듯 툭툭 던지는 말과 행동에 따뜻함이 슬쩍슬쩍 드러나 마성의 매력으로 안방극장을 쥐락펴락하고 있으며, 엄격하고 무서운 학생주임이지만 합리적인 해결책과 중재안을 제시하는 대웅은 남순(이종석)과 흥수(김우빈)의 우정 어린 모습에 미소를 짓는 의외의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여기에 감칠 맛 나는 연기로 균형을 탄탄히 잡고 있는 교장 임정수(박해미), 그녀의 충신 교감 우수철(이한위), 그 밖에도 어느 학교에나 진짜 있을 법한 과목별 선생님 캐릭터를 말투부터 손짓하나까지 섬세한 디테일 표현으로 살아 숨쉬게 한 연기자들의 호연이 리얼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전 연령 시청자들을 주목하게 하고 있다.

‘학교 2013’의 관계자는 “장나라와 최다니엘을 비롯해 선생님 역할을 맡고 계신 연기자들이 각자 캐릭터를 잘 살려주고 있어 극의 큰 힘을 실어주고 있다. 선생님의 모습을 리얼하게 그리기 위해 작가님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캐릭터들을 맛깔나게 그려내고 있으니 앞으로도 애정 어린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1월8일 방송된 11회에서 문제아 정호(곽정욱)의 암울한 가정폭력사가 드러나며 그가 왜 폭력에 중심에서 살아야만 했는지 아픈 상처가 드러나 시청자들을 안타깝게 만들었다. (사진 출처 : (유)학교문화산업전문회사)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복합부위통증증후군(CRPS) 투병 신동욱 재조명
▶ 빅죠 100kg 감량, 날렵해진 몸으로 붕붕~‘깜놀’
▶ 이효리 해명, 朴당선인 비꼰 것 아닌 다른 ‘의미’
▶ 김기리 해명 “김지민 때문에 몸이 반응한 게 아니라…”
▶ [★인터뷰] 소녀시대 하이힐 포기 “한 번 추면 20분은 쉬어야…”
[WSTAR관련슬라이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