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닛전쟁 속 인피니트H만의 강점은? 호야-동우 "남자라는 것"
[양자영 기자/ 사진 장문선 기자] 인피니트H가 아이돌 유닛 속 자신들만의 강점으로 '성별'을 꼽았다.

래퍼라인 호야-동우로 구성된 유닛 그룹 인피니트 H는 1월10일 광장동 유니클로 악스에서 첫 미니앨범 'Fly high'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갖고 신곡 공개 및 향후 활동 계획 등을 밝혔다.

이날 세련된 수트 패션으로 무대에 오른 호야와 동우는 "인피니트H란 인피니트 힙합의 약자"라고 팀을 소개한 뒤 "두 사람 모두 힙합 춤 추던 친구들이라 연습생 시절부터 이런 힙합유닛을 만들어도 재미있겠다는 생각을 종종 했었다"고 출격 계기를 설명했다.

하지만 씨스타19, 오렌지캬라멜, 지디&탑, 태티서, 투윤 등 아이돌 유닛이 점차 불어나는 시점에서 인피니트만큼의 강렬한 인상을 다시금 줄 수 있을지는 미지수.

이에 대해 호야는 "우리도 유닛 전쟁과 관련된 기사를 굉장히 많이 봤다"며 "그분들을 보니 대부분이 걸그룹이던데 우리는 성별이 남자이기 때문에 걸그룹보다 좀 더 강렬한 힙합음악과 퍼포먼스를 보여드릴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이어 동우는 "인피니트로서는 칼군무로 꽉찬 카리스마를 보여드렸다면 이번에는 즐기자는 마음가짐으로 감성힙합을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이며 여타 아이돌 유닛과는 다른 노선을 분명히 했다.

한편 프라이머리가 프로듀싱을 맡은 인피니트H의 새 앨범은 ‘Victorious Way’ ‘Special Girl’ ‘니가 없을 때’ ‘못해’ ‘Fly High’총 5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이나믹듀오 개코, 자이언티, 범키 등 내로라하는 힙합 뮤지션이 대거 피처링에 참석해 퀄리티를 높였다. 1월10일 Mnet '엠카운트다운'으로 첫 컴백.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보이프렌드 '아이야' 음원 10일 정오 전격 공개
▶ 강심장 폐지? 박상혁 PD 연수로 PD 교체 예정
▶ 수지 노래방 포착, 광주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 ‘풋풋해~’
▶ 아이유 실제몸매, 구하라보다 날씬? '얼마나 마른거야~'
▶ [화보] 반전매력 이지현, 진정한 베이글女가 바로 여기에?
[WSTAR관련슬라이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