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산업개발이 경기 고양시 덕이지구 ‘일산아이파크’ 아파트를 기존 분양가 대비 30% 할인해 분양한다.

일산 아이파크는 지상 16~29층 건물 17개 동에 1556가구(전용면적 84~175㎡)로 구성된 대단지다. 현대산업개발은 기존 분양가(3.3㎡당 1400만원)보다 30% 이상 할인된 최저 900만원대의 분양가를 내세우면서 발코니 확장과 시스템 에어컨 등의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전 가구를 남향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전망이 탁월한 타워형 설계의 장점을 살려 최대 5베이 평면에 양면 개방형 설계를 적용했다.

단지 내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왕벚나무 가로수길 등 쾌적한 분위기의 산책로가 조성돼 있다. 허브카페 워터가든 그린필드 등 다양한 테마광장과 어린이 물놀이장 등도 조성돼 있다. 아울러 단지 내에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동호회실 등의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고 있다. 주차장이 모두 지하로 배치된 차 없는 단지로 설계해 어린이를 비롯한 입주고객의 안전 또한 강화했다.

경기 고양시 덕이지구는 66만㎡의 부지에 4872가구가 들어서는 대규모 민간 도시개발지구다. 가운데에 4만6000㎡ 규모의 중앙공원이 들어서 있다. 킨텍스를 비롯해 롯데·현대백화점, 레이킨스 몰, 농수산물 종합유통센터, 이마트 등 일산 신도시의 다양한 기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지구 내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2011년도 고양시 학업성취도 평가에서 1위를 한 백송초를 비롯 한산초, 덕이중, 덕이고 등 신설학교로 학군이 구성돼 있다.

경의선 탄현역이 인근에 자리잡고 있어 서울 용산까지 3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기존 자유로 및 제2자유로 외에 서울~문산 간 고속도로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등도 계획돼 있어 광역교통을 통한 서울 도심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계약과 동시에 입주가 가능하며, 단지를 찾아오면 완공된 샘플하우스를 볼 수 있다. 1577-2271

이현일 기자 hiunea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