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악수술, 수술 전후 관리도 중요해





연예인 수술이라고 불리는 양악수술. 이는 연예인들이 양악수술 전후 드라마틱하게 달라진 외모로 인해 비롯된 이름이기도 하다. 다수의 연예인들이 양악수술을 받으면서 이에 일반인 여자들은 물론 남자들의 관심도 늘고 있다.





양악수술은 위턱과 아래턱을 동시에 하는 수술로 치아를 포함하는 턱뼈를 절골하여 이동시키고 고정시키는 수술이다. 그렇게 되면 수술 후에 아래턱이 전체적으로 짧아져 얼굴이 작아지고 옆모습도 몰라보게 예뻐질 뿐 아니라, 치아의 정상적인 교합으로 턱관절에 부담이 줄어서 턱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기능적인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양악수술은 수술도 중요하지만 수술 후 관리가 회복에 큰 영향을 미친다. ‘무고정 양악수술’의 경우 수술 후 2일째는 입안 피주머니를 제거하며 구강외과의 원장님을 통해 입안과 치아 상태를 확인한다. 붓기 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얼음찜질을 하는 것이 좋다.





음식 섭취는 간단하게 미음, 묽은 죽, 주스 등을 먹고 수술 후 일주일 째 정도는 계란, 두부 등을 섭취할 수 있으며, 너무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인 식사를 할 수 있다.





또한 식사 후에 입안 상처 관리를 위해 가글을 해주며 산책과 같은 적당한 운동 정도는 붓기를 빠지게 하는데 도움이 되므로 약 일주일 정도가 지난 후부터 하는 것을 권장한다.





그랜드성형외과ㆍ치과 김지홍 원장은 “만족도 높은 양악수술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수술 과정은 물론 수술 후의 관리 또한 중요하다. 턱과 치아 등 골격이 제자리를 잘 잡아 심미적인 측면의 개선뿐만 아니라 저작기능 등의 기능적인 측면의 개선도 잘 이뤄지도록 해야 한다. 수술 후 전문의의 지침을 잘 따라 수술 경과 및 기타 사항 등을 반드시 확인하도록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양악수술은 성형수술 중 가장 난이도가 높고 정밀한 수술이다. 따라서 병원선택에 있어 양악수술의 저렴한 비용이나 가격만을 보고 선택할 것이 아니라 안전하게 잘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관건이다. 이를 위해 성형외과와 구강외과 간의 협진이 가능한 병원인지, 수술 전 환자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곳인지, 안전 시스템은 잘 갖춘 곳인지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김지홍 그랜드성형외과ㆍ치과 원장/ 구강외과 전문의






















인터넷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막장 학교` 교사와 학생의 몸싸움 영상

ㆍ작은 물고기 한마리 때문에 사망한 브라질 낚시꾼

ㆍ1日 5층씩…90일 만에 세계 최고층빌딩 `뚝딱!`

ㆍ렛미인 비만은둔녀 흡입녀로 재탄생! 전신 탈바꿈 화제

ㆍ얼짱쌈닭녀, "3초 이상 쳐다보면 주먹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뉴스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