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전사 강남스타일, 말춤 추고 브라질 넘자! '대세는 대세를 알아보는 법'
[윤혜영 기자] 태극전사 강남스타일?

8월5일 새벽(한국시간) 한국 올림픽축구대표팀은 영국 웨일즈 카디프시티 밀레니엄 스타디움에서 '축구 종가' 영국 단일팀과 8강전을 가졌다.

정규시간과 연장 시간까지 1-1로 승부를 가리지는 못했지만 이어진 승부차기에서 이범영 골키퍼가 다니엘 스터리지의 공을 막아내며 5-4로 4강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심장을 쫄깃하게 만드는 힘든 승부를 마치고 라커룸에 돌아온 선수들은 싸이의 '강남스타일' 노래를 크게 틀어놓고 승리를 자축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외에서 다양한 패러디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싸이의 6집 타이틀곡 '강남스타일'이 태극전사들도 홀린 것. 특히 태극전사들은 화제의 '말춤'을 단체로 추며 즐거움을 만끽했다고 한다.

한편 한국은 8일 새벽 3시45분에 브라질과 4강전을 펼친다. (사진출처: SBS 중계 캡처, 싸이 공식사이트)

▶ 2012 런던올림픽 남자 축구 4강 대진표(한국시간)
일본 - 멕시코 (8월8일 새벽 1시,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
브라질 - 대한민국 (8월8일 새벽 3시45분, 맨체스터 올드 트래포드 스타디움)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힐링캠프 비매너 응원, 긴장감 속 환호성이 웬 말? "외국인들 표정이…"
▶ 한지민 최종 우승, 이광수-지석진 승리를 예감했지만 ‘소름 돋는 반전!’
▶ 노홍철 무대 난입, 저질댄스 작렬 "눈뜨고 못 보겠어!"
▶ 아이유 축구 환호 “와! 와우! 우리나라 짱!” 말도 못하게 감격!
▶ 기성용 눈빛 제압, 스위스 모르가넬라 이어 가봉 은둠부까지? "까불지마"

[WSTAR관련슬라이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