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물놀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경치, 시설, 입지? 100% 보양온천수로 운영되는 웰빙 워터파크인 리솜스파캐슬(spacastle.com) 관계자들은 물이 가장 중요하다고 단언한다. ‘보양온천수’란 자연의학적인 효능을 가진 온도의 온천으로 의학적으로 치료효과가 입증됐거나 효능을 기대할 만한 성분을 가진 물을 일컫는다.

리솜스파캐슬은 2개의 온천공에서 매일 3800t의 보양온천수를 전 업장에 공급하면서 ‘물 지킴이(워터키퍼)’를 둬 수질을 상리 관리·점검한다. 20여개의 온천스파 시설과 급류파도풀, 워터슬라이드, 유수풀 등의 물놀이 시설 모두 100% 온천수를 사용하고 있어 물놀이와 더불어 건강과 미용도 챙길 수 있다는 얘기다.


◆런던보다 뜨거운 워터올림픽

리솜스파캐슬은 올 여름 4개 종목의 워터올림픽 대회와 다양한 공연 이벤트, 이색적인 할인이벤트 등으로 ‘2012 서머 워터올림픽’을 열고 있다. 워터올림픽 제1종목은 단체로 참가하는 게 특징이다. 수중 이어달리기, 몸 튜브 릴레이, 수영장 OX퀴즈, 수중 줄다리기, ‘바둑알을 찾아라’ 등으로 진행된다. 제1종목이 진행되는 온천수영장과 파도풀은 100% 보양온천수를 공급해 한 여름에도 건강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물놀이 장소다.

제1종목이 주중에 진행되는 것과 달리 제2종목은 주말에 진행된다. 아빠가 자녀를 등에 태우고 팔 굽혀 펴기를 대결하는 ‘아빠는 푸샵왕!’과 풍선 빨리 터트리기, 복불복 음료 빨리 마시기 등 개인전 경기가 분수광장 무대 및 야외 배무대에서 펼쳐진다. 천천향의 안전요원과 가위·바위·보를 해 승리의 파란도장을 3개 이상 받으면 즉석에서 선물을 준다. 1·2종목 우승자에게는 천천향 초대권과 할인권, 구명조끼 무료이용권, 식음 무료이용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제3종목은 물놀이에 지친 심신을 편히 쉴 수 있도록 홍초 블루베리탕과 홍초 산수유탕, ‘광동 힘찬하루 헛개탕’ 등이 있는 노천 스파에서 진행된다. 제4종목은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에어바운스 종목으로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안전요원이 배치된 가운데 파도풀(토렌트리버)에서 분수광장까지 연결된 통로에서 펼쳐진다. 워터올림픽 종목 외에도 워터파크의 롤러코스터인 마스터블라스터, 튜브슬라이드에서 속도 경쟁을 해볼 수 있고, 3층 높이에서 3초 만에 내려오는 스피드슬라이드는 스릴 만점 시설 중 하나다.

◆퀴즈도 풀고 아이패드도 받고

리솜리조트 홈페이지(resom.co.kr)를 다음달 31일까지 방문하면 세 가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런던올림픽 대한민국 순위를 맞혀라!’와 ‘리솜스파캐슬 5대 국가를 맞혀라!’에 응모하면 아이패드, SK2 화장품세트, 천천향 무료이용권 등 푸짐한 선물을 준다. 또 ‘2012 서머 워터올림픽’을 여는 리솜스파캐슬의 이벤트 페이지를 자신의 블로그에 스크랩하고, 친구에게 알리기만 해도 추첨을 통해 천천향 무료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이색적인 천천향 할인 이벤트도 있다. 워터올림픽을 찾은 ‘금은동’ ‘오륜기’ ‘오윤기’ 씨의 경우 신분증 확인 후 무료 입장할 수 있고, ‘금은’ ‘은동’ ‘대한’ ‘민국’ 씨는 50% 할인, 이름에 ‘금’ ‘은’ ‘동’이 한 글자만 있어도 40% 할인해 준다. (041)330-8000

서화동 기자 firebo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