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고정 양악수술로 효과 앞당긴다? 개인별 차이 있어… 섣부른 판단은 금물!
[김희정 기자] 최근 양악수술이 전파를 타고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이처럼 양악수술이 급부상하고 있는 이유는 기능적인 치료는 물론 미용적인 부분까지 개선되기 때문이다.

사실 양악수술은 비뚤어지거나 잘못된 턱의 교합과 치아를 교정하는 안면윤곽술, 일종의 턱(얼굴뼈) 교정술이라고 할 수 있다. 수술 시 위아래 턱뼈를 동시에 이동시키고 그에 따라 변화된 치열을 잡아주게 되는데, 이때 심미적인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양악수술은 수술 후 턱뼈와 치아의 바른 교정을 위해 위아래 치아를 묶는 ‘악간고정’을 시행한다. 그러나 악간고정이 진행되는 기간에는 입을 벌릴 수가 없어 수술 후 먹는 것은 물론 숨 쉬기도 불편한 것이 단점으로 지적돼왔다.

이 같은 불편을 보완한 수술법이 무고정 양악수술이다. 쉽게 말해 턱뼈 고정을 위해 실시했던 2~6주간의 악간고정을 시행하지 않고 회복을 돕는 방식을 말한다.

무고정 양악수술은 수술 직후에도 입을 벌릴 수 있어 숨 쉬고 말하는 것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또 미음이나 죽 같은 가벼운 식사 또한 가능해 최근 양악수술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방식 중 하나다.

에버엠치과에 의하면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되는 무고정 양악수술의 경우 연예인, 직장인, 학생 등 빠른 일상 복귀를 바라는 이들에게 인기가 높다”며 “심미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본래 기능적인 치료를 근간으로 하기 때문에 신중한 병원 선택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양악수술의 경우 환자 개인에 따른 수술방법을 적용해야 수술 후 결과에도 만족할 수 있다. ‘남들이 하니까 나도’라는 섣부른 판단은 자제하고 전문의와의 상담을 먼저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국내 ‘물 좋은 해수욕장’ 어디? best 5 선정
▶ ★들의 파격적인 시상식 패션 일상복으로 입기
▶ 이니스프리, 15일까지 빅세일 이벤트 'VVIP는 20% 추가할인'
▶ LG전자 ‘옵티머스 뷰’ 업그레이드 실시 “어떤 기능 있나?”
▶ 팬택 ‘베가S5’ vs 삼성 ‘갤럭시S3’ 정면승부… 12일 SK 단독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