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 & 소울'(Blade & Soul, 이하 블소)이 15~17일까지 캐릭터 사전 생성 서비스를 시작하며 론칭을 본격화한다.
오는 21일 시작될 공개테스트(OBT, Open Beta Test) 전에 블소 예비 이용자가 자신이 앞으로 사용하게 될 캐릭터의 서버/종족/직업/외형/이름을 미리 결정할 수 있는 서비스다.







'블레이드&소울', 15일부터 내 캐릭터 찜

▲ 블로 메인 캐릭터
특히, 최고 수준이라는 호평을 받았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게임 캐릭터를 자신의 개성에 맞게 만들 수 있는 시스템)을 활용해 자신만의 개성 있는 캐릭터 외형을 만들 수 있다.
전국 1만 5000여 개 엔씨소프트 가맹 PC방에서는 하루 앞선 15일 오후 2시부터 캐릭터 사전 생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일반 고객들은 블소 공식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클라이언트를 다운받아 16일 오후 2시부터 이용할 수 있다.
사전 캐릭터 생성 서비스를 통해 만든 캐릭터는 공개테스트 21일부터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엔씨소프트는 캐릭터 사전생성 서비스 시작에 앞서 5개의 서버명 (명불허전, 금강불괴, 경국지색, 일확천금, 이심전심)을 사전 공개하였다.







'블레이드&소울', 15일부터 내 캐릭터 찜

▲ 진서연 & 진월 메인
엔씨소프트는 14일 특별페이지 'Show Room'(bns.plaync.com/intro/)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OBT 절차에 돌입했다. 'Show Room'은 블소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를 테마로 블소의 스토리뿐 아니라 종족-직업 소개 등 다양한 정보들과 함께 신규 이미지 등을 쉽고 간편하게 볼 수 있다.
김택헌 엔씨소프트 사업총괄 전무는 '블소의 OBT가 6일 앞으로 다가왔다. 남은 6일동안 설레는 마음으로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최고의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캐릭터 사전 생성 서비스 및 'Show Room'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블소 공식 홈페이지(bns.playn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블레이드앤소울, 6월 21일 대망의 OBT 시작!
블레이드 & 소울, 16일부터 캐릭터 사전 생성 실시
엔씨 '블레이드앤소울' 발표회 취소 왜?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