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티서 ‘Twinkle’ 소리바다 주간차트 1위 ‘역시 소녀시대 파워’
[박문선 기자] 걸그룹 소녀시대 유닛, 태티서의 ‘Twinkle’이 5월 1주차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

온라인 음원 서비스 대표 업체 소리바다는 “태티서의 미니 앨범에 수록된 ‘Baby Steps’는 6위, ‘OMG(Oh My God)’은 12위에 안착하면서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고 전했다.

이어 박진영의 ‘너뿐이야’가 2위, 아이비의 ‘찢긴 가슴’이 3위, 디셈버의 ‘She’s Gone’이 5위에 올랐다. 또한 백지영이 참여한 일렉트로보이즈의 ‘웃을까 울을까’가 11계단 오른 7위를 기록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또한 프라이머리의 ‘씨스루’는 33계단 오른 14위를 차지했다. ‘씨스루’는 자이언티와 다이나믹듀오의 개코가 만나 신선한 조합을 선보이는 곡이다. 뒤이어 8년 만에 첫 번째 앨범을 발표한 정인의 ‘미워요’는 15위에 등극했다.

‘K팝스타 –TOP2’에서 자유곡을 부른 이하이의 ‘Killing Me Softly with His Song’이 16위를 기록했다. 스무 살의 봄을 맞이한 아이유의 자작곡 ‘복숭아’는 17위에 올랐다. 아이유의 3번째 자작곡인 ‘복숭아’는 어쿠스틱한 사운드에 풋풋하고 소녀적인 아이유의 감성이 잘 표현된 곡이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태티서의 신곡 ‘Twinkle’을 비롯한 신곡들의 인기상승으로 소녀시대의 파워를 다시 한번 보여주고 있다. 아이비, 정인, 이하이 등 솔로 여자가수들의 상승세도 눈에 띈다”고 전했다.

한편 가비앤제이의 ‘연락하지마’ 는 18위, MC THE MAX의 이수가 피처링한 이비아의 ‘미친 인연’이 29계단 오른 19위를 차지했다. (사진제공: IPR 스퀘어)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무더위 날릴 원피스 패션 분석
▶ 한채영 고교시절, 지금은 여신, 어릴 땐 귀요미? '청순한 모태미녀 끝판왕!'
▶ 소녀시대 유닛 '태티서 패션'에 주목하라!
▶ 김수현, 이상형 카야 만나고 무장해제? "쳐다만 봐도 다리가 풀려 스르르~"
▶ “봄 재킷이 아까워” 급 더워진 요즘, 필요한건 뭐?
[WSTAR관련슬라이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