밋밋한 턱 선, 또렷한 인상의 V라인 만들기
[김도울 기자] 시대가 흐르면서 우리가 바라보는 미의 관점도 조금씩 변화한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눈·코·입 등 뚜렷한 이목구비를 선호했다면, 지금은 이목구비와 더불어 갸름한 얼굴형 까지 각광받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아름다운 얼굴은 입체감이 살아있는 얼굴이다. 특히 갸름한 턱 선은 입체적인 얼굴과 함께 동안 이미지를 연출한다. 하지만 무턱일 경우 턱 끝의 발육 저하로 인해 얼굴 윤곽이 또렷하지 못한 경우가 많다.

무턱은 코 밑부터 턱까지의 길이가 짧아 어딘가 모르게 우유부단하고 의지력이 약해 보이는 인상을 주기도 한다. 때문에 또렷한 인상을 갈망하는 이들이 무턱 교정을 받는 사례가 많다.

무턱 교정에는 무턱보형물, 무턱절골술, 무턱필러, 무턱지방이식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그랜드성형외과 서 원장은 “수술 시 환자에게 맞지 않은 보형물을 넣으면 얼굴의 비율이 맞지 않을 뿐더러, 입이 잘 다물어지지 않을 수 있다. 따라서 숙련된 전문의와의 상담을 거쳐 정확한 진단과 적합한 수술 계획을 세우는 일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무턱수술에 있어 더욱 중요한 것은 환자의 안전과 만족도다. 수술 전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찾아 본인의 상태에 맞는 정확한 진단을 선행할 필요가 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지드래곤 탑 폭로 “벗은 몸 야해, 노출할 때 깜짝 놀라”
▶ ‘현진영 아내’ 오서운 친언니, 역삼동 화재사고로 사망
▶ 아이유 수지 대화 “너의 팔로우 신청을 거부한다 배수지”
▶ 안치용 “박상아-전재용, 2003년 비밀 결혼했다” 중혼논란 제기
▶ 박유천 대사천재 등극 “잠들기 전 다음 대본 내용 머릿속에 그려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