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병원, 국제 선수술 턱교정 심포지움 개최

[전송 기자] 제 4회 아이디 국제 선수술 턱교정 심포지움(SFOA:Surgery-First-Orthognathic-Approach)이 4월8일 세텍(SㅡETEC)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다.

국내 최초로 진행되는 라이브 서저리(Live surgery)와 핸즈온(Hands-on) 세션은 이번 심포지움에서주목할 만하다.

'라이브 서저리'는 아이디병원 현원석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이석재 원장(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의 집도로 수술실과 회의장을 화상 시스템으로 연결하여 수술 장면을 생중계하며 의견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아이디병원 박상훈 병원장은 "그동안 국내 턱교정 수술 분야의 라이브 서저리가 없어 외국학회를 찾아다닐 수밖에 없었다"며 "국내 턱교정 수술을 집도하는 의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는 취지로 마련했다"고 말했다.

'핸즈온 세션'은 교정과 의료진을 위한 자리로 선수술법이 적용된 라이브 서저리 환자의 수술 계획을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아이디병원, 국제 선수술 턱교정 심포지움 개최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제4회 아이디 국제 선수술 턱교정 심포지움'은 아이디병원, 아이디치과병원이 주최·주관하며 국내외 성형외과, 치과 교정과, 구강악안면외과 전공의, 전문의를 초청한다.

강의는 '선수술 턱교정의 최신 지견(Cutting edge in surgery first orthognathic approach)'과 수술 후 교합의 예측과 얼굴뼈의 3차원적인 배열을 위한 최신 지견인 'Computer aided surgical simulation(CASS) technique', '교정과 의사가 중심이 되는 선수술법' 등의 주제로 꾸며질 예정이다.

연세대학교 유대현 교수가 좌장으로 참석하며 Ichibang-cho Dental office Dr. Junji Sugawara 교수, 대만 장궁병원 Dr. Sheng-Pin Hsu 교수, 아이디병원 박상훈 병원장, 아이디치과병원 이양구 원장 등 국내외 양악수술 선수술 전문가들이 강단에 선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아이디 국제 SFOA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9살 꼬마 팔목 부러뜨린 루니, 공개 사과
▶ ‘패션왕’ 이제훈 연기, 정말 별로였나요?
▶ 김소현 “8살 연하 남편 손준호가 걸 그룹 보면 신경 쓰인다”
▶ 김병만, 무시무시한 택배 받고 소스라쳐…도대체 무슨 일이?
▶ 이파니 고충, 출산 후 화보촬영 위해 20kg 감량 “거의 먹지 못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