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4% 수익으로 개인투자자들 대거 몰려
지난 해 이후 외국인과 기관이 순 매수한 상위 50개 종목을 대상으로 수익률을 조사한 결과 외국인이 매수한 종목군은 평균 6.6% 오르는데 그친 반면 기관이 산 종목은 16.5% 상승했다. 같은 기간 코스피 지수는 3.3% 올랐다.

"기관의 선택과 집중 전략이 맞아 떨어진 셈"이라며 "결산 이후 기관의 펀드 수익률 관리가 더욱 강화될 가능성도 있다"고 밝혔다.

이를 감안해 △1분기 실적전망이 개선되고 기관이 비중을 늘린 종목 중 상대적으로 주가 덜 오른 종목 △적정가와 현 주가의 차이가 커 추가 상승여력이 있는 종목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는 의견이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재야고수로 화제가 되고 있는 `차트신공`이 기관수익률을 상회하면서 연일 언론과 개인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차트신공’은 주식카페를 개설한 지 7개월 만에 회원 수 30,000명을 훌쩍 뛰어넘으며 전 카페 최단기간 신규 가입률 1위, 개인투자자 증권정보카페 만족도 1위를 차지하며 카페 개설 이후 네티즌 사이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주식인 카페에서는 무료추천종목과 더불어 따로 모집하여 운영하는 VIP 회원들에게도 그 실력을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다. 이와 같은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은 매월 2개 이상 터지는 소위 "대박 황금주"들이 있기 때문이다.
< 차트신공 대표 애널리스트 >

차트신공 대표 애널리스트인 김용재 대표는 현재 다음카페 `주식인-주식, 펀드, 증권, 재테크 맛있게 먹는 방법`(http://cafe.daum.net/s.t.o.c.k.)을 운영 중이다.

처음 카페가 개설되었을 때에만 하더라도 `차트신공`이 투자자들의 원금회복과 올바른 투자를 위해 교육을 위한 친목 형태의 정보교류의 장이었으나 개미투자자들의 입소문을 타며 현재 10만 명이 넘는 거대한 카페로 성장했다.

투자자들이 카페를 찾는 이유는 바로 차트신공이 제공하는 종목 추천과 주식 리딩 때문. ‘차트신공 무료추천종목`은 장중에 실시간으로 종목을 추천하고 있다.

종목 추천 시 정확한 시간과 종목명 그리고 매수가, 손절가, 1차목표가를 일일이 적어주며 초보자, 고수 가릴 것 없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한 것 성공의 포인트. 상승장과 하락장 구분 없이 추천종목 승률이 여태껏 90% 이하로 떨어진 적이 없다는 게 투자자들의 체험담이다.

또한 초보 투자자들에게 유용한 무료 주식동영상 강좌인 `비법 매일 4% 동영상`는 전광석화 같은 단기매매기법에 대한 노하우를 엿볼 수 있다.

`전문가는 정직성과 실력이 겸비되어야 비로소 투자자들에게 인정받는다.`라고 늘 말하는 그는 그의 추천종목들을 매주 주간결산과 매월 월말결산으로 추천종목의 수익률을 정리해 모든 투자자들에게 공개를 한다. 여기서 왜 투자자들이 `차트신공`을 재야의 NO.1 고수로 인정하는지 알 수 있다. 더욱이 무료추천종목과 추천종목의 리딩을 받으며 실제로 원금회복을 한 투자자들이 생겨나며 그를 주식투자의 고수로 인정하고 있는 것이다.

차트신공 : http://cafe.daum.net/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