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장에서 손해 입은 개미들을 돕기 위해 수백억원의 손실을 감수하고 봉사활동에 나선 슈퍼개미가 있어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장진영 소장. SBS를 비롯한 각종 언론에서 ‘주식달인’이라는 이름으로 수차례 출연하면서 대한민국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은 인물이다.

실제로 그가 방송에 출연해 종목발굴과 투자전략에 대해 이야기한 부분은 아직도 수많은 개인투자자들이 돌려보면서 주식투자의 정석으로 삼고 있을 정도다.
방송출연 슈퍼개미, 개인투자자 때문에 수백억 손실을…

그가 개인투자자들을 위해 봉사한 기간은 무려 11년. 그동안 돈을 벌었다면 수백억원을 모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장진영 소장은 수백억의 돈보다 개인투자자들의 행복이 더 중요하다며 노블리스 오블리제의 정신을 몸소 실천, 증권정보채널(http://cafe.daum.net/highest)을 통해 개인투자자들을 위한 봉사를 펼치고 있는 것이었다.

‘증권정보채널’은 현재 50만 명이 넘는 개인 투자자들이 활동하며 11년째, 다양한 성공신화를 탄생시켜 온 국내 최대 무료 주식카페다. 특히, 초보들도 금방 이해할 수 있는 주식에 대한 기초부터 고수들의 매매전략까지 주식에 대한 모든 정보가 모두 공개되고 있다.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장진영 소장’은 10년이 넘게 ‘주식투자 3가지 매매비책’과 ‘종목발굴비법’ 등을 펼치며 기적적인 대박신화를 탄생시키며 주식시장을 놀래킨 장본인이다.

SBS스페셜, 한국경제 등 다양한 언론매체를 통해 그의 투자노하우와 성공신화는 꾸준히 스포트라이트를 받아오며 국내 1%의 주식고수로 인정받고 있다.

그런 그가, 1999년 돌연 무료카페를 개설해 주식실패로 실의에 빠진 개인투자자들을 위해 추천종목을 무료로 공개하고 매매타이밍을 실시간으로 짚어주는 등, 대가없는 봉사에 나서자, 그의 명성과 신뢰는 더욱더 높아지고 있다.

카페를 통해 공개되어 온 ‘100억 성공신화’ 실화들을 살펴보면, 1,000% 가 넘는 수익률을 기록할 수 있었던 이유가 그대로 나타나 있다. 바로, 수익성이 보장된 현재 바닥권에 머물러 있는 저평가 재료주에 투자하라는 것이다.

실제로, 예전부터 카페에서 언급되었던 ‘후너스’는 시장에서 큰 이슈가 되면서 상승을 시작해 358%이상의 대박 수익을 올린 종목으로, 장진영 소장의 투자원칙에 따라 바닥권에서 매집한 개인투자자들에게 놀라운 수익을 안겨준 대표적인 종목이다.

그 외에도 이지바이오(63%), 안철수연구소(339%), 인피니트헬스케어(125%), 디오텍(191%), 인포피아(81%), 손오공(91%), 휴비츠(111%) 등의 종목들도 장진영 소장의 투자비책을 따른 사람이라면 큰 수익을 올릴 수 있었던 대표적인 효자종목들이다.

“성공투자를 위해서는 남들보다 빠른 정보와 실시간 대응하는 타이밍이 중요하지만, 개인 투자자들에게는 가장 큰 약점일 수밖에 없다.”는 장진영 소장은, 때문에 증권정보채널(http://cafe.daum.net/highest)을 통해 개인 투자자들에게 가장 필요한 종목에 대한 매매비책과 핵심전략, 최적의 매매타이밍까지 실시간으로 세밀하게 짚어주고 있다.

더불어, 최근 시장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이루온(1,800 -0.28%),하이닉스, 옵트론텍, 메디프론, 영남제분, 비트컴퓨터, 뷰웍스, 삼성중공업, 엘비세미콘, 제룡전기 등의 종목들도 기본 원리만 이해하고 있다면 누구나 바닥권에서 매집할 수 있을 것이라며, 더 이상 손실로 괴로워하는 개미투자자들이 없도록 무료교육 봉사에 앞장서겠다는 강한 책임감을 보였다.

한경닷컴의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 있습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