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금 최저 정액제· 발코니 창호 무료시공
현대건설이 서울 강서구 화곡3주구를 재건축한 아파트인 ‘강서힐스테이트’의 모델하우스를 도곡동에서 화곡동으로 이전하고 재분양에 나섰다. 새롭게 단장한 강서힐스테이트 모델하우스에는 전용면적 59㎡, 128㎡, 152㎡형 등 세 가지 타입의 유닛을 선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아파트가 실제로 지어지는 현장에 모델하우스를 오픈함으로써 지역 실수요자들의 편의를 극대화했다”며 “지역민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는 각종 행사도 벌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계약금 최저 정액제를 도입하는 등 분양 조건도 변경했다. 계약금은 59㎡, 84㎡형은 2500만원이다. 119㎡, 128㎡, 152㎡형은 3500만원이다. 119㎡, 128㎡, 152㎡형은 중도금 2회차 무이자 융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든 가구에 발코니 외부창호를 무료로 시공해준다.

강서힐스테이트는 지하 3층~지상 21층 37개동으로 구성됐다. 전용 59~152㎡ 총 2603가구 규모다. 이 일반분양 물량은 879가구다. 지하철 5호선 우장산역, 화곡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강서로, 화곡로 이용도 수월해 서울 도심 접근이 쉽다. 우장산 근린공원과 수명산, 한강시민공원 등도 가깝다. 학군도 잘 갖춰져 있다. 인근에 내발산초등학교, 발산초등학교가 위치해 있다. 덕원중 화곡중 명덕중 화곡고 덕원예고 덕원여고 명덕외고 명덕고 명덕여고 등도 가깝다.

조경에도 신경을 썼다. 화곡의 옛 모습과 자연을 담은 정원인 나루원과 자연관찰원, 문화놀이터, 화곡 12경을 담은 아트 엔 컬처(art&culture)가든, 자전거 하이킹 및 산책을 위한 약 1㎞의 단지 내 둘레길 ‘화곡 둘레길’ 등을 조성한다.

최첨단 유비쿼터스 시스템도 적용한다. 열쇠(U-key) 하나로 공동현관 출입이 가능하고 무거운 짐을 들고 있어도 터치 한 번으로 현관문 도어록 잠금을 해제할 수 있다. U-key의 비상버튼을 누르면 비상영상을 집으로 송출해 엘리베이터, 세대현관, 지하주차장, 놀이터에서 일어날 수 있는 범죄를 예방할 수 있다.

주차관련 시스템도 주목할 만하다. 유비쿼터스 주차 정보 시스템(UPIS) 리더기에 U-key를 인증하면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위치 확인, 이동통신에 따른 CCTV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또한 지하주차장 조명등을 친환경 LED 조명으로 설치해 60%의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현대건설이 세계 3대 디자인상을 수상한 친환경 시설물인 ‘자연에너지 놀이터’, ‘태양광 뮤직 파고라’, ‘에코놀러지 자전거 보관대(친환경 생태 자전거 보관대)’ 등이 단지 내에 설치될 예정이다.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며, 입주는 2014년 5월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지하철 5호선 우장산역 2번 출구 앞에 있다. (02)2699-1990

상세기사는 www.hankyung.com/landplus/참조

조성근 기자 trut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