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이명박 대통령이 새로운 대통령실장에 하금열 SBS 상임고문을 내정하는 등 인사개편을 단행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취재기자 연결해 들어봅니다. 유주안 기자.





<기자> 네 이명박 대통령이 대통령실장 후임에 하금열 SBS 상임고문을 내정했습니다.





동아방송과 KBS, SBS 기자 출신인 하 내정자는 오랫동안 정치부 기자생활을 하며 현장 경험을 토대로 한 정무적 감각을 갖췄다는 게 청와대 측의 평가입니다.





또 이 대통령과는 국회의원 시절부터 교류를 쌓아오며 인간적 신뢰를 갖춘 사이로 국민여론을 적극 반영해 대통령을 충실히 보좌하고 원활한 당정관계와 국회와의 관계를 이어줄 것으로 청와대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외 이 대통령은 고용복지수석에 노연홍 식품의약품안전청장, 총무기획관에 장다사로 현 대통령실기획관리실장, 기획관리실장에 이동우 대통령실정책기획관을 내정했습니다.





또 총무1비서관에 김오진 대통령실총무비서관실 선임행정관, 총무2비서관에 제승완 대통령실민정1비서관실 선임행정관, 외신대변인에 이미연 녹색성장위원회 국제협력국장을 각각 내정했습니다.





이 외 백용호 정책실장이 이번 인사로 물러나게 되며 총선 출마 등 이유로 박형준 사회특보, 김덕룡 국민통합특보, 유인촌 문화특보, 이동관 언론특보, 김영순 여성특보 등 다섯 명의 특별보좌관이 해촉됩니다.





정책실장 자리는 직제는 유지되지만 후임 인선은 뒤따르지 않을 예정이어서 당분간 공석으로 남게 됐습니다.





청와대 인사는 당초 국회 예산처리 이후 발표될 것으로 예상됐으나, 홍준표 한나라당 대표 사퇴 등 당 지도부 와해로 혼란스러운 정국에서 대통령실부터 조직의 안정을 기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에 앞당겨졌습니다.





또 현재 공석인 특임장관과 교체가 필요한 통상교섭본부장에 대한 인사도 조만간 단행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청와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한국경제TV 주요뉴스

ㆍ`커피열풍`…대한민국은 커피공화국..수입액 5억달러 돌파

ㆍ폭행도 부족해 입원중인 병실까지 찾아가...

ㆍ이동웅 "주후반 기술적 반등..연말랠리 없다"

ㆍ[포토]가슴에 집착하는 변태 고양이 유키 영상 눈길

ㆍ[포토]한채영, 中에서 바비 인형 몸매 그대로 드러내 눈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