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장이 예전에 없는 혼란스러운 상황을 나타내고 있다. 잠자고 일어나면 달라지는 해외시장의 분위기에 한국증권시장도 덩달아서 춤을 추고 있는 형국이다.

이러니 개인투자자들은 불안할 수밖에 없다. 어떤 종목, 어떤 테마주를 잡아야 할까. 지금 가진 종목들은 그대로 가지고 가야하는 걸까? 곰곰이 생각해보지만 아무리 생각해보 뾰족한 답이 떠오르지 않는다.
"개인투자자 다 죽게 생겼다" 밤에 잠도 못자는 사람들 왜?
이런 고민 때문에 개인투자자들은 인터넷의 각종 증권관련 게시판들을 돌아다니면서 쓸만한 투자정보나 의견을 찾기 위해 매일 매일 노력을 쏟고 있다.

그런데 그중에서도 특히 증권정보채널(http://cafe.daum.net/highest)이라는 주식카페가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화제가 되고 있다. 2008년 리먼사태 때에도 흔들림 없이 꾸준히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개인투자자들을 도운 장진영 소장이 있는 바로 그 카페다.

증권정보채널에서는 종목과 수익을 위한 매매타이밍을 예측해 개인투자자들에게 알려주고 있다. 단순히 정보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재료들과 기업분석을 통해 완벽한 자료를 보여주고 그에 맞는 투자전략을 알려주는 식이다.

그렇기 때문에 증권정보채널의 회원들은 상승과 하락을 전혀 걱정하지 않는다. 주가가 하락하더라도 이미 그에 맞는 적절한 투자전략을 알고 있기 때문에 손해볼 일이 없기 때문이다.

이런 사실이 알려지면서 증권정보채널 게시판에는 그 종목에 투자하지 않는 사람도 많이 찾아오는 기현상을 보이고 있다. 투자전략을 보기만 해도 큰 공부가 된다는 것이다.

실제로 5년째 주식투자를 하고 있는 J씨는 “예전 같았으면 주가가 조금 떨어지면 놀라서 금방 팔아버렸는데 지금은 증권정보채널의 전략을 참고해 오히려 큰 수익을 올리기도 했다”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실제로 증권정보채널에서 화제가 됐던 지아이바이오(232%), 시그네틱스(64%), 에스티큐브(226%), 유비케어(95%), STS반도체(101%), 인피니트헬스케어(78%), JW중외신약(70%), JYP Ent.(70%), 파트론(57%), iMBC(153%), 이노셀(172%), 마크로젠(124%), 비에이치(60%) 등의 종목들은 약간의 하락세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반등해 큰 수익을 남긴 종목들이 많다.

이처럼 종목들의 기본 분석과 매수사유, 대응전략, 매매타이밍 등의 전반적인 투자정보를 카페를 통해 자세히 공개하고 있는 증권정보채널은 개미들을 위한 봉사라는 일념에 맞게 무료로 모든 정보를 공개하고 있다.

이 때문에 증권정보채널(http://cafe.daum.net/highest)에는 하루에도 수천명의 사람들이 투자정보를 얻기 위해 몰려들게 되었고, 지금은 거의 5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증권정보채널과 함께 주식투자를 하고 있어 대한민국 No.1 주식카페의 위엄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다.

증권정보채널 개인투자자 검색 상위 종목들

아가방컴퍼니, 제이콘텐트리, 인프라웨어, 슈넬생명과학, 크루셜텍, 에스맥, 멜파스, 광명전기, 삼익악기, JW중외신약

"개인투자자 다 죽게 생겼다" 밤에 잠도 못자는 사람들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