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블랙 ‘모나리자’ 독일 아시안 음악차트서 1위! ‘역시 대세돌’
[우근향 기자] ‘시크돌’ 엠블랙(MBLAQ)이 아시아를 뛰어 넘어 유럽에서도 통했다.

엠블랙의 세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모나리자’가 최근 발표된 독일 아시안 음악차트에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와 함께 세계적인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도 120만 건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유럽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엠블랙은 앞서 독일 음악 사이트 비바(VIVA) 온라인 차트에서도 2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엠블랙은 특히 멤버 지오의 솔로곡 ‘내 꿈에서라도’가 20위를 기록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차트에서는 엠블랙의 뒤를 이어 2NE1의 ‘내가 제일 잘나가’가 2위, ‘어글리’(Ugly)가 3위를 기록했다. 4위는 2PM의 ‘핸즈 업’(Hands up)이 차지했다.

엠블랙의 소속사 제이튠캠프 측은 “유럽뿐만 아니라 남미의 칠레에서도 300여 명 이상의 팬들이 엠블랙의 현지 공연을 열어달라며 소속사 직원들 트위터를 통해 남기고 있다”고 전했다.

엠블랙은 앞서 지난 5월 남성그룹으로는 최초로 데뷔 첫 주 오리콘 데일리차트 3일 연속 1위를 차지해 화제를 모았다.

한편 지난달 20일 첫 단독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끝낸 엠블랙은 당분간 ‘모르겠어요’로 후속 활동을 지속한 뒤 올 가을 일본 활동과 새 앨범 준비에 매진할 계획이다. (사진제공: 제이튠캠프)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공주의 남자' 박시후, 거지 탈출? 올블랙으로 훈남 변신
▶'청순미녀' 유민, 근황 공개 "유재석을 압도하는 소두(小頭)"
▶윤두준 화환 공개 '몽땅 내사랑' 종영 기념 "윤두봉 축 졸업"
▶씨엔블루, 일본 입국 거부 "서류 준비는 다 했는데" 소속사 황당
▶차승원-이승기 ‘김치대결’ 영상 화제! 김치 먹는 표정에 침이 ‘꼴깍꼴깍’
[WSTAR관련슬라이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