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하이의 성장성에 대해 기대와 우려가 교차합니다. 회사의 대표게임 '서든어택'의 배급사, 이른바 퍼블리셔 선정 문제는 해결됐지만, 고객 정보 문제가 남아 있기 때문입니다. 신선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글로벌 회원수 3천만명에 달하는 인기 온라인 게임 '서든어택' 서든어택 개발사 게임하이는 이 게임을 국내 1위 게임사이자, 모회사인 넥슨을 배급사로 결정했습니다. 넥슨은 서든어택을 남녀노소가 즐기는 게임으로 만들겠다며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김대훤 게임하이 이사 "단순한 정통 FPS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소재와 게임성들을 갖고 월 1회 콘텐츠 업데이트를 할 예정이다." 하지만 고객의 게임정보 이전문제는 게임하이의 성장성을 저해할 요소로 제기됩니다. '서든어택' 개발사 게임하이와 전 배급사인 CJ E&M측 사이에 고객의 게임 정보 이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유저들이 쌓아놓은 게임 내 계급이나 아이템이 사라져 이 게임의 인기가 떨어질 우려가 높습니다. 이에 넥슨측에서 게임 정보 이전문제를 CJ E&M과 협상 하고 있지만, 아직 고객 게임정보 관련 합의는 불투명 합니다. 김정준 게임하이 대표 "현재 유저DB이전문제가 명확하지 않다. 이것이 어떻게 될지에 따라 7월 실적이 상당히 큰폭으로 달라질 수 있다." 국내외 회원수 3천만명인 온라인 게임 서든어택. 넥슨과 손을 잡고 큰 수익을 기대하고 있지만, 게임 DB이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이상 '서든어택'의 서비스는 순탄치 않아 보입니다. WOW-TV NEWS 신선미입니다. 신선미기자 ssm@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