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자산운용은 '우리 인디아 익스플로러 증권 자투자신탁 제1호[주식]'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 펀드는 인도를 대표하는 금융전문회사인 벌라선라이프(Birla Sun Life)자산운용의 리서치 자문을 바탕으로 운용되고, '우리 인디아 증권 모투자신탁[주식]'에 80% 이상을 투자하는 자펀드이다. 모펀드는 신탁재산의 60% 이상을 인도 기업 또는 그 지역에서 주된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 등이 발행하는 주식에 투자한다.

총 보수는 클래스 A는 연 1.785% (선취판매수수료 납입금액의 1% 이내 추가납입), 클래스 C1은 연 2.485% 수준이다.

펀드의 투자자산 중 인도 루피화(India Rupee)에 대해서는 환헤지를 하지 않고, 환율변동위험에 대비해 환헤지가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주요통화에 대해서는 일정 수준의 환헤지를 할 예정이다.

최병로 우리자산운용 상무는 "인도는 최근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이머징 국가로 세계적인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며 "인도현지에서 15년 이상 자산운용 서비스를 제공 해온 Birla 그룹 종목 및 리서치 자료를 기반으로 운용되는 인도펀드를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우리 인디아 익스플로러 증권 자투자신탁 제1호[주식]'의 설정일은 오는 7일이며, 우리투자증권 전 지점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한경닷컴 변관열 기자 b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