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국내 순수 기술로 개발해 최근 남미 프랑스령 가이아나 쿠르 우주센터에서 발사한 한국 첫 통신해양기상위성 이름은?

①아리안

②천리안

③심미안

④나로호


2.대지 면적에 대한 건물 연면적의 비율로,건축물에 의한 토지의 이용도를 보여 주는 기준이 되는 것은?

①무상지분율

②건폐율

③용적률

④층고제한


3.자국통화의 대외가치 안정을 꾀하고 투기적 외화의 유출입에 따른 악영향을 막기 위한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정부가 발행하는 채권은?

①공익채권

②외국환평형기금채권

③국채관리기금채권

④국민추자채권


4.‘판매자 가격표시제’라는 뜻으로,제조업체가 권장(희망)소비자가격을 생산 제품에 표시하지 못하고 유통업체가 판매 가격을 결정해 매장에 표시하는 제도는?

①오픈 프라이스

②체크 프라이스

③번들링 프라이스

④그린 프라이스



5.중국이 세계 경제 대국으로 부상하면서 생긴 말로,중국이 주도하는 세계평화를 일컫는 말은?

①팍스로마나

②팍스아메리카나

③팍스브리태니카

④팍스시니카


6.환율 변동의 상한·하한선과 약정환율을 정해놓고 환율이 일정한 구간 안에서 변동하면 약정환율을 적용받는 대신,하한 이하로 떨어지면 계약이 무효가 되고 상한 이상으로 올라가면 약정액의 2배가량을 오른 환율에 매도하는 방식은?

①헤지

②선물환

③키코

④프로젝트파이낸싱


7.화면 뒤에 백라이트를 사용해 빛을 내는 LCD와 달리 스스로 빛을 내는 유기물을 사용한 디스플레이이다.LCD보다 응답속도가 1000배 이상 빠르고 색상과 선명도가 뛰어난 디스플레이 방식은?

①LED

②AMOLED

③PDP

④VCD


8.세계 3대 광고제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①클리오 광고제

②칸 광고제

③뉴욕 페스티벌

④런던 페스티벌


▶ 250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① 2-④ 3-③ 4-③ 5-④ 6-② 7-② 8-①

◈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경제상식 퀴즈 정답자를 뽑아 1만원 제과상품권(5명)을 증정합니다.

◈ 249호 퀴즈 당첨자

▷ 상품권 : 김민선 이경순 이명진 조아라 권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