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와코텍(대표 신용성 · 사진)은 국내 정수기 및 정수기 필터 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전문기업으로 1983년 설립됐다. 전세계 40여개국에 정수기 관련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이 회사는 '수출 유망 중소기업'에 선정될 정도로 국내보다는 해외 시장에서 더 각광을 받았다. 올해부터는 내수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현대와코텍의 주요 생산제품은 △은이온 살균기 △정수기용 무전원 누수차단기 △산업용 대용량 정수 장비 △정수기용 은이온 살균기 등이다.

이중 건물의 냉각탑이나 수영장,온천,사우나 등에 쓰이는 은이온 살균기는 기존의 염소 또는 자외선 살균과 달리 은이온을 발생시켜 살균시키는 제품이다. 살균 효과가 뛰어난데다 인체에 전혀 해를 주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설치비가 많이 들지 않는 것과 한번 설치하면 오랜 기간 추가 비용이 필요하지 않은 것도 매력 포인트다.

정수기용 무전원 누수차단기는 정수기에 누수 현상이 발생하면 자동으로 물이 공급되는 것을 차단하는 장치다. 무전원 방식인 만큼 저렴하고 전기 사용에 따른 위험이 전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정수기용 은이온 살균기는 은이온을 발생시켜 물탱크와 취수코크 등을 살균할 수 있도록 제작된 제품이다. 산업용 대용량 정수 장비는 하루 20~200t의 물을 정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