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고품격 생활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곳.'

멀티플렉스 빌딩인 (주)수암월드(대표 최원식)의 사업이념이다.

고양시 일산 탄현동에 위치한 이곳은 1994년 설립이후로 지역 생활문화의 메카로 자리 잡고 있다. 90억 원의 건축비를 들여 설립됐으며, 탄력 있는 입점 점포관리를 통해 고품격 생활공간으로 입지를 굳혔다. 옥탑을 포함한 지하 1, 2층과 지상 1~5층으로 구성돼 있으며, 건축면적은 9994.4㎡(약3,000평)이다.

수암월드에 입점된 시설은 총 19개로 사우나, 리더짐, 로즈인테리어, 테디베어(지하 1층), 우리은행, 새마을금고, 수암약국, 루디아, 파인, 네일갤러리, 한정식그리로(1층), 탄현중앙의원, 금문, 템테이션, SK텔레콤(2층) 등이다. 또 지하1층에서 지상2층에는 지역주민의 편리한 생활을 도모하는 각종 편의시설들이 마련돼 있다. 3~5층에는 고품격 생활문화 공간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예식관련 시설들이 있다.

3층의 예식장, 4층의 연회장과 더불어 5층에는 상설뷔페와 연회장을 마련함으로써 차분하고 품격 있는 예식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예식장은 2개로 나눠져 있으며, 각 300석이 마련된 넓은 공간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주차시설은 옥내 지하 2층에 29대, 옥외에 120대로 합계 150여대가 가능하도록 넉넉하게 마련됐다.

최원식 대표는 “단순한 멀티플렉스 공간을 넘어서 지역주민의 고품격 생활문화를 이끌겠다”며 “지역문화 발전에 이바지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최 대표는 숭조사상이 투철하여 해주최씨 대종회활동에도 열의를 보여 대종회장을 수차례에 걸쳐서 역임하였고, 해동공자로 널리 알려진 고려시대의 대학자 문헌공 최충을 기리는 문헌서원을 경기도 오산에 건립함에 있어 서원건립위원장으로 활동했었으며, 연세대 병원에 1억원을 기부하는 등 사회공헌에도 일조하며 지난 2003년에는 사회발전공로로 대통령으로부터 국민훈장도 받았다.